LG하우시스, 친환경·내구성 강화 'LG Z:IN 안심매트' 출시
LG하우시스, 친환경·내구성 강화 'LG Z:IN 안심매트' 출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1.2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의 주거공간용 바닥매트 제품 'LG Z:IN(LG지인) 안심매트'  [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의 주거공간용 바닥매트 제품 'LG Z:IN(LG지인) 안심매트' [사진=LG하우시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LG하우시스는 주거공간용 바닥매트 제품 ‘LG Z:IN(LG지인) 안심매트’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 소재를 표면층에 적용해 친환경성과 뛰어난 내구성을 확보하고  실생활소음(경량바닥충격음) 저감 기능과 DIY 시공이 가능한 시공 편의성까지 갖췄다. 

‘LG Z:IN 안심매트’는 ‘어린이제품안전기준 KC인증’ 획득은 물론 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인 TPU소재 바닥매트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한국공기청정협회가 부여하는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표준인증인 ‘HB 마크 최우수 등급’을 받은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제품 하부에 고탄성 쿠션층을 적용, 실생활소음(경량충격음) 저감과 충격 흡수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실제로 맨슬라브(콘크리트 210mm 두께) 바닥 대비 경량바닥충격음을 43dB(데시벨) 줄여주고, 충격흡수율은 73.6%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최근 실내생활이 늘어남에 따라 유행 중인 실내 스트레칭 및 요가 등을 별도의 매트 설치 없이도 할 수 있다. 운동 중 흘린 땀 등 가벼운 오염물은 물티슈로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청소 편의성과 잦은 눌림으로 인한 외형 변화가 적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도 확보했다.
 
마블·패브릭 패턴 및 오프화이트·미드그레이 등 최신 트렌드에 적합한 다양한 패턴과 컬러 디자인으로 출시돼 주변 인테리어와 조화로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조대영 장식재사업부장 상무는 “친환경성과 안전성, 내구성을 겸비한 LG Z:IN 안심매트는 아이를 둔 가정부터 무릎 건강을 생각하는 어르신이 있는 집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고객이 안심하며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바닥매트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