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철도역 스토리보드 제막식·'철도역 100' 출판 기념식
국가철도공단, 철도역 스토리보드 제막식·'철도역 100' 출판 기념식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1.2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용산역에서 ‘철도역 스토리보드 제막식 및 철도역 탐방 가이드북 출판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공단은 전국의 모든 역이 그 지역의 중심인 점에 착안해 지명의 유래와 철도역 및 지역의 이야기 등을 수록한 스토리보드를 제작해, 전국 400여개 철도역사 내에 설치해 여행객들에게 ‘지역관광 이정표’ 역할을 수행하도록 했다.

‘철도역 100’은 전국 100개 명품 철도역을 선정, 5개 테마 및 20개의 탐방코스로 구분해 그 지역의 문화·관광 및 역과 지역에 얽힌 이야기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아 포켓북 형태로 제작했다.

‘철도역 100’은 코레일, SR 및 공단 홈페이지에 E-Book 형태로 제공해 누구나 쉽게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공단은 철도역 스토리보드 설치 및 철도역 100 출판을 통해 철도역이 지닌 역사, 사회, 문화적 가치 등을 재조명하고 우리나라를 여행하는 내․외국인들께 다채로운 철도문화를 소개하는 관광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균 이사장은 “철도역이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풍요로운 문화공간으로 다가가길 기대하며, 더 나아가 국내외 여행객들께서 열차를 이용한 테마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산업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