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1.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 투시도  [자료=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 투시도 [자료=HDC현대산업개발]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 북구 복현동 복현 시영 82·83 아파트 재건축을 통해 공급한 ‘대구복현 아이파크’의 단지 내 상업시설을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44.16~164.35㎡ 총 35실(일반분양 23실)로 구성된다. 585가구의 ‘대구 복현 아이파크’뿐만 아니라 인근의 ‘e편한세상 복현’과 ‘복현 자이’를 비롯해 약 1800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1800가구에 달하는 주거 수요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으로는 영진전문대학교 복현캠퍼스와 경북대학교 대구캠퍼스가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와 같이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주변의 대학교가 있는 경우 상권의 확대까지 기대할 수 있어 상업시설의 미래가치는 더욱 뛰어나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맞은 편에 위치한 ‘e편한세상 복현’ 단지 내 상업시설과 마주하고 ‘스트리트 몰’ 상권 형성으로 상권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복현동은 사통팔달의 교통여건과 잘 갖춰진 생활인프라, 뛰어난 교육환경 등으로 인해 실수요층들에 선호도가 높은 지역인 만큼 상업시설의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 복현오거리를 통해 동북로와 공항로, 검단로, 대학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 도심권과 대구검단일반산업단지, 종합유통단지, 대구제3일반산업단지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 단지 인근 반경 3㎞ 내에는 대구지하철1호선과 KTX 동대구역, 대구국제공항 등이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북대구IC도 인접해 편리한 교통망까지 갖추고 있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주거시설과 교육시설이 인접한 입지환경을 극대화 하기 위해 생활편의 및 학생 이용성 높은 업종 중심의 다양한 MD를 구성해 상업시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오는 3월 입주를 앞둔 ‘복현 아이파크’뿐만 아니라 인근의 브랜드 아파트들을 배후수요로 갖추는 만큼 빠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인근에 대학교들이 위치한 만큼 풍부한 수요와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미래가치도 기대되는 브랜드 상업시설”이라고 말했다.

분양 홍보관은 대구 북구 복현동 201-3번지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