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랜드마크 상업시설 부상…‘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몰’
천안 랜드마크 상업시설 부상…‘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1.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역 일대 도시재생뉴딜사업 통해 첨단산업 중심으로 떠오를 전망
천안역세권·'동아라이크텐' 단지 수요 품은 탄탄한 배후수요 갖춰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몰 조감도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몰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천안역 일대가 대규모 도시재생사업을 예고하며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조성될 전망이다.

약 1조원이 투입되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천안역을 중심으로 민간 상업업무 복합센터 조성 및 스마트도시 플랫폼 개발사업으로 계획된다. 또한 현재 복합형 스타트업파크를 조성 중이며, 핵심 시설로 도시재생어울림타워(2021.12)와 INNOST타워(2022.11)까지 준공 예정이다.

천안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개발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공급 중인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몰’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1호선 천안역의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몰'은 천안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최대 수혜지이기도 하며, 향후 형성될 매머드급 상권의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역세권 입지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듯이, 상업시설 분양에서도 역세권 상업시설의 인기가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전철역 근처에 위치하는 상업시설은 교통이 편리해 고객 유입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전철역을 중심으로 대형 개발호재가 이루어질 확률이 높고 상권이 활성화되기 쉽기 때문이다. 또한 전철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의 흡수도 쉽다.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몰’에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이유다.

특히 천안역을 이용하는 수요와 더불어 젊음의 거리 조성도 예정돼 있어 일 5만여명의 폭발적인 유동인구를 기대할 수 있으며 1107가구 ‘천안역사 동아라이크텐’의 단지 내 상가로 대단지 수요까지 독점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수변공원이 있어 산책, 이동 등으로 공원을 이용객을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역 외에도 다양한 교통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KTX 천안·아산역이 약 4km 거리에 있어 폭 넓은 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고, 경부 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및 주요 도심에서도 찾아올 수 있다.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몰'은 스트리트형 설계를 적용하고, 근린생활시설과 상업시설을 대로변에 전면 배치해 가시성과 접근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주말상권 활성화를 위해 단지 내 광장과 커뮤니티를 조성은 물론, 판매시설 1층 점포를 식음 및 라이프 스타일 샵으로 구성해 고객 집객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특히, 48층의 초고층 단지인 점과 인근 천안천이 보이는 전망으로 향후 뛰어난 미래가치를 품은 천안 최고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여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천안시 서북구 와촌동 106-14번지 외 34필지에 지어지는 '천안역사 스카이 애비뉴 몰'은 지상1층~지상3층, 3개 동, 총 85호실의 규모이며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교육연구 및 문화집회시설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홍보관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공원3길 14 (성정동 1433번지) 프라지움 10차 상가 120호에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