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한텍, ‘하남정수장’ 처리시설공사 적격심사 1순위 선정
웰크론한텍, ‘하남정수장’ 처리시설공사 적격심사 1순위 선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1.1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일 처리용량 7만㎥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 공사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웰크론한텍 건설부문이 서울지방조달청에서 발주한 ‘하남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공사 적격심사 1순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하남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은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일대에 일일 처리용량 7만㎥의 고도정수처리시설을 설치하는 토목공사로 웰크론한텍은 ‘ECOTECT 공법’이라는 특허기술을 사용해 시공할 예정이다.

ECOTECT 공법이란, 초기 건조수축 균열저감과 수분 증발로 인한 계면 부착력 저하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천연재료를 사용해 내구성을 확보하는 콘크리트 보수·보호 공법이다.

웰크론한텍 건설부문은 지난해 한국환경공단에서 발주한 ‘안양시 공공하수처리장’ 시설 개선 및 보완공사를 계약해 현재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동두천 군부대 관사 아파트를 성공리에 준공하는 등 공공분야에서 다양한 실적을 거두고 있다.

웰크론한텍 관계자는 “최근 토목과 공공부문에서 쌓은 시공실적과 높은 신용평가등급 등이 적격심사 1순위 지정에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공공분야 및 토목분야의 수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웰크론한텍은 건설부문뿐만 아니라 혐기성 폐수처리설비, 무방류 폐수처리 설비 등 환경플랜트 사업도 병행하고 있어 설계, 조달, 시공을 일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EPC 사업능력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