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분양상담은 카톡으로”…카카오엔터, 모바일 챗봇 서비스 제공
“GS건설 분양상담은 카톡으로”…카카오엔터, 모바일 챗봇 서비스 제공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1.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GS건설과 협력해 아파트 분양의 주요 과정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카카오 i 커넥트 톡 (Kakao i Connect Talk)'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앞으로 GS건설 아파트 분양 고객들은 카톡으로 분양·계약·납부·입주·고객 문의 등을 해결할 수 있다.

카카오톡으로 분양 위치, 평면 안내 등 정보를 확인하고 분양 상담, 계약일 사전 예약 등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분양 후에는 입주 안내, 입주 예약 등의 서비스를 비롯해 분양금 납부 확인서, 입주 예정 확인서, 중도금 납부 조회 등 발급 및 조회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입주 후에는 AS 신청·AS 접수 내역 확인 등도 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i 커넥트 톡이 발달한 머신러닝(기계학습) 기술을 갖고 있어 우수한 문장 인식·이해 능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고객은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기업은 고객 사용 패턴 등을 용이하게 분석해 더 좋은 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