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쿠웨이트 진출 지원 사업 안내서 발간
LH, 쿠웨이트 진출 지원 사업 안내서 발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1.1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는 국내기업의 쿠웨이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 안내서 '쿠웨이트, 비즈니스에 답하다'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단행본은 국내 기업의 쿠웨이트 진출 시 역사문화 및 국가정책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돕기 위해 발간됐다.

'왼손악수' 등 이슬람권에서 금기시되는 문화를 비롯해 LH가 쿠웨이트 정부와 함께 64.4㎢ 규모의 스마트시티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축적해 온 노하우가 담겼다.

주요 내용으로는 쿠웨이트의 역사·문화를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쿠웨이트의 대응 ▲비즈니스 관습 및 협상전략 ▲정치·대외관계 ▲토지·주택 관련 제도 등 쿠웨이트 진출에 필요한 방대한 지식을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했다.

집필에는 국내 중동문화 전문가이자 성공회대 이슬람문화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이희수 성공회대 석좌교수가 참여했다.

이 책은 LH의 쿠웨이트 진출지원 플랫폼 ‘쿠웨이트 동반진출 추진위원회’에 참여하는 기업, 병원 등에 무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이용삼 글로벌사업본부장은 "민·관·공 상생협력으로 쿠웨이트를 비롯한 아랍지역에 K-City, K-Culture가 성공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해외 전략국가 진출을 위한 단행본을 지속적으로 발간해 민간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