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컨소, 4700억원 규모 ‘상계2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대우건설 컨소, 4700억원 규모 ‘상계2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1.1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22개 동 총 2200가구로 재탄생
▲상계2구역 '상계 더포레스테' 단지 전체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상계2구역 '상계 더포레스테' 단지 전체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대우건설과 동부건설 컨소시엄이 지난 10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 111-206번지 일대에서 진행되는 ‘상계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지난 4일 ‘흑석11구역 재개발사업’ 수주에 이은 두 번째 수주이며, 동부건설은 올해 첫 마수걸이 수주다.

상계2구역 재개발사업은 10만842㎡의 부지에 지하 8층~지상 25층 아파트 22개동과 부대복리시설을 건축하는 사업이다. 전체 2200가구 중 조합원분 1430가구와 임대분 519가구를 제외한 251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총 공사금액은 4776억원(VAT 제외) 규모다.

상계뉴타운 내 가장 규모가 큰 단지로 ‘상계역 센트럴 푸르지오(상계4구역)’,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상계6구역)’에 이어 세 번째로 시공사를 선정했다. 서울 지하철 4호선 당고개역에 접한 초역세권 단지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쉬운 입지에 있다.

단지 주변에는 신상계초·덕암초가 도보 10분 내 거리에 있다. 상계제일중·재현중·재현고와 중계동 학원가 등이 가까운 편이다. 롯데마트(중계점)·상계 백병원·상계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락산 당고개 지구공원·불암산 자연공원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노원구는 10년 초과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아 신규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많은 지역이다. 현재 추진 중인 동북선 경전철, GTX C노선 등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총 8000여 가구 규모의 뉴타운 조성이 완료되면, 상계 뉴타운은 교통과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춘 노원구 대표 신흥 주거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시공사로 선정된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상계2구역 재개발사업의 단지명을 ‘상계 더포레스테(The Foreste)’로 제안했다. 청정 숲을 의미하는 ‘Forest’와 관문을 뜻하는 ‘Gate’를 조합해 수락산을 단지 안으로 끌어들이는 조경계획과 커튼월룩·스카이커뮤니티 등 독창적인 외관설계를 적용했다. 입면분할 창호(로이이중창)·원목마루·외산 주방가구·외산 타일 등 최고급 마감재와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했다.

‘상계 더포레스테’에는 입주민의 생활수준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됐다. 단지 전체를 5개 구역으로 나눠 공기를 정화를 하는 ‘클린에어시스템’, 에너지효율 1등급 기술이 적용된 ‘관리비절감시스템’, 사물인터넷(IoT)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시스템’, 화재와 재난 등 비상상황에도 안전할 수 있는 ‘재난대비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명품 특화설계와 함께 원활한 사업추진과 조합원 분담금 절감을 위한 각종 사업조건도 제안했다. 조합원 이주를 위해 LTV 70%까지 이주비 대출을 지원한다. 사업활성화비 책정, 주택도시보증공사를 통한 금융 지원, 분쟁해결을 위한 법률 지원 등의 파격적인 사업조건을 제안했다.

컨소시엄 관계자는 “상계2구역이 상계뉴타운에서 가장 규모가 큰 만큼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단지 설계에 주안을 두고 입찰을 준비했다”며 “정비사업 경험이 많은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이 함께 참여 하는 만큼 양사의 노하우를 발휘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