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8일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8일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1.0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조감도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경기 의정부 고산지구에 들어서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가 8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고산·민락·산곡동 일원, 약 130만㎡) 3개 블록(C1·C3·C4블록)에 들어서며, 시공은 한양과 보성산업이 맡았다. 

전용면적은 69㎡, 79㎡, 84㎡, 101㎡, 125㎡로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총 2407가구 규모다. 청약 접수는 C1, C3, C4 총 3개 블록 각각에 대해 가능하며, 전매는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3년간 금지된다. 

단지는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인근에 법조타운 등 대형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으며,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수자인스마트홈1.0 시스템 등으로 상품성을 높였다. 

여기에 분양가 상한제 적용단지로 3.3㎡당 약 1200만 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된다. 청약 일정은 1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청약접수로 이어진다. 청약 접수는 C1, C3, C4 총 3개 블록 각각에 대해 가능하며, 전매는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3년간 금지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예비 청약자들이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않고도 단지 특장점과 세대 구성, 청약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김재우·조유리 부부가 출연하는 견본주택 탐방 영상, 아나운서가 견본주택 내부의 모형도와 건립세대(유니트)를 소개하는 안내 영상, 견본주택 내부 모형도와 세대 건립 실물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3D VR(가상현실) 영상 등을 제공한다. 

다양한 주거시스템과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특히 코로나19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공기 청정 및 언택트 기술을 주거시스템에 적용한 '수자인스마트홈1.0'을 첫 도입한다.

수자인스마트홈의 '식스 존(Six Zone) 수자인 클린에어&언택트 솔루션'은 단지 입구부터 지상 공간 등 미세먼지 발생지역을 6곳으로 구분해 비대면으로 관리함으로써 출입구부터 세대 내부까지 미세먼지를 저감 및 차단한다. 

지상 외부 공간에는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식재하고, 단지 내에 미스트 조형물(인공 안개 고압분사)을 설치해 쾌적함을 높일 예정이며, 동 출입구 에어샤워, 승강기 내부 미세먼지 저감 장치도 마련된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 전 세대 판상형에 4베이 설계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타입별로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가변형 벽체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블록에 따라 피트니스센터, 체육시설,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총 3개 블록 각각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3개 블록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며 "자격이 된다면 생애최초, 신혼부부 등 특별공급을 함께 청약하는 것이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