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공주' 조정대상지역 지정…규제 피한 지역은 어디
'논산·공주' 조정대상지역 지정…규제 피한 지역은 어디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2.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 피한 금산군, 풍선효과 기대…‘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 눈길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조정대상지역 추가대상으로 논산시와 공주시가 포함됨에 따라 대전을 중심으로 한 충남 일대도 규제에 묶이게 됐다. 이에 대전과 인접해 있으면서도 이번 규제를 피한 금산군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9억원 이하 구간은 50%, 9억원 초과분은 30%로 제한되고 총부채상환비율(DTI)은 50%가 적용되는 등 각종 대출 규제를 받는다. 또 양도소득세와 종합부동산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이 한층 강화되고 청약은 1순위 자격 요건이 높아지는 등 각종 규제를 받게 된다.

이처럼 정부의 규제가 방 중소도시로까지 확대됨에 따라 규제를 피한 인근 지역으로 풍선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규제에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인 논산, 공주 인근 지역인 금산군이 풍선효과가 기대되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힌다.

대림건설이 충청남도 금산군에서 선보인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가 풍선효과의 주인공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는 지하 1층~지상 15~20층의 아파트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9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59㎡ 223가구 ▲74㎡ 176가구 ▲84㎡ 198가구 등으로 구성되며, 전 가구가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자랑하는 전용 85㎡ 이하 중소형 단지로 지어진다. 금산에 들어서는 두번째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지난 2월 분양된 ‘e편한세상 금산 센터하임’(461가구)과 더불어 금산내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에는 신주거 플랫폼 적용으로 입주민 라이프스타일 니즈에 따라 최적화된 e편한세상 브랜드 고유의 맞춤형 공간설계가 제공된다. 내부 구조변경이 자유롭고, 수납효율을 극대화해 예비 입주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용 59㎡와 74㎡ 타입에는 금산 최초의 4Bay 평면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실내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청정 시스템이 자동으로 가동, 24시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으로 구성된 스포츠 센터 및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생활에 필수적인 커뮤니티 시설 도입이 예정돼 있다. 특히 실내골프연습장은 금산 최초로 도입되는 커뮤니티 시설이어서 벌써부터 지역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단지 앞 금산천에 형성되는 산책로와 단지 인근에 들어서는 소규모 근린공원 등 여가 공간도 충분하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남측으로는 진악산 조망 및 일조권을 누릴 수 있어 한층 더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사통팔달 광역 도로망 역시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을 지나는 진악로를 통해 통영-대전고속도로 금산IC 접근이 용이하다. 충청권역은 물론 서울 수도권과 영호남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한편 'e편한세상 금산 프라임포레' 주택전시관은 충남 금산군 금산읍 중도리 203-25번지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