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나의 삶을 바꾸고 싶다면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로!
(살고싶은 아파트) 나의 삶을 바꾸고 싶다면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12.22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가지 다양한 특화평면 눈길… 수요자 니즈에 맞춘 단지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 일조권·채광성 극대화
유리난간 통한 막힘 없는 조망권 확보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주택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건설사들이 고객들의 취향과 욕구에 맞춰 아파트를 진화시키기 위한 노력에 분주해지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의 공간 활용 등 평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건설사들도 다양한 평면과 디자인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건설사들은 다양한 평면 설계 적용에 집중하고 있다. 이는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또 방이나 거실의 위치를 변경해 조망권을 확보할 수도 있으며 채광과 통풍·개방감을 높일 수도 있다. 주방 배치에 따라 수납공간을 넓힐 수 있으며 주부들의 이동동선도 단축시킬 수 있다.

특화된 평면은 주택수요자들의 세부적인 욕구도 충족해준다. 작은 방을 서재나 스터디룸, 자녀 놀이공간 등의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평면이 속속 나오고 있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충하기 위해 펜트리를 설치하거나 다용도실을 마련하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두산건설은 부산시 사하구 장림1동 740번지 일대에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를 분양한다.

이 단지에는 특화된 평면이 적용되면서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서 센트럴 사하'는 지하 2층~최고 35층, 총 13개 동, 1643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조합원분 등을 제외한 1301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별(일반분양분)로는 ▲59㎡A형 358가구 ▲59㎡B형 151가구 ▲70㎡A형 203가구 ▲70㎡B형 28가구 ▲84㎡A형 460가구 ▲84㎡B형 45가구 ▲99㎡형 56가구로 구성된다.

모든 주택형은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돼 있는 만큼 일조권 및 채광성성이 뛰어날 전망이다. 전용 59㎡A형과 전용 59㎡B형은 모두 작지만 알찬 실속형 평면으로 설계됐다. 전용 59㎡A형은 판상형 3베이•3룸구조를 적용했다. 주방과 거실이 연결된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주부들이 요리할 때 발생하는 음식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전용 59㎡B형 거실, 이면개방형 구조.
▲전용 59㎡B형 거실, 이면개방형 구조.

 

전용 59㎡B형 조망권 확보에 유리한 이면 개방형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거실과 침실이 모두 남향위주로 배치돼 있어 채광성이 탁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70㎡A형은 실속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챙긴 준중형 틈새면적으로 꾸며진다. 이 주택형은 판상형 4베이•3룸구조로 설계됐다. 주방 바로 옆에 펜트리를 설치해 크고 작은 짐들의 수납이 모두 가능토록 했다. 또, 4계절 가족들의 의류보관에 용이한 드레스룸을 안방에 설치할 계획이다.

전용 84㎡A형은 채광성 및 통풍성, 공간효율성을 모두 극대화한 4베이•4룸구조(알파룸 포함)로 설계됐다. 거실과 침실은 모두 남향위주로 전면에 배치됐다. 알파룸을 주방 바로 옆에 마련했다. 알파룸은 가족들의 취향이나 성향에 따라 서재나 컴퓨터실, 자녀놀이방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안방에는 드레스룸이 설치되므로 4인가구의 의류를 모두 보관하기에도 충분해 보인다.

전용 99㎡형은 전용 84A㎡형과 구조가 거의 비슷하다. 하지만, 보다 넓고 여유로운 공간이 제공되며 5~6인 가구가 거주에도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세대별로 22인치 대형 홈네워크 월패드가 설치되며 홈loT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장치,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시설도 적용될 예정이다. 거실에는 우물형천정이 적용돼 개방감도 극대화한다. 세대별 전면창에는 철제난간 대신 접합유리로 난간을 설치할 계획이다. 유리난간은 개방감을 살리고 막힘 없는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3603-1번지 일원에 마련됐다. 사이버모델하우스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