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내륙고속철도 호재 업은 '장평 유림노르웨이숲 더힐'
남부내륙고속철도 호재 업은 '장평 유림노르웨이숲 더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2.1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과 2시간대 연결 광역교통망 확충
거제 생활·문화 중심지 위치 풍부한 인프라 갖춰
▲<br>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거제와 경북 김천을 잇는 남부내륙고속철도 사업이 가시권에 들어왔다는 전망이다. 남부내륙고속철도 사업은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이 끝나면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본격 착공하게 될 예정이다.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이 끝나는 내년 초 '대형공사 등의 입찰방법 심의'에서 공구와 공사방식이 결정되면 기본설계 절차가 진행되고 사업자가 선정되면 2022년 상반기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남부내륙고속철도 구축으로 수도권과 거제·창원은 2시간대로 연결되며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경남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기대감은 거제시 일대 신규 분양 아파트로도 이어지고 있다. 장평동 산70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장평 유림노르웨이숲 더힐’은 남부내륙고속철도 호재를 등에 업고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거제시 생활∙문화의 중심지에 위치한 '장평 유림노르웨이숲 더힐'은 단지 주변으로 디큐브백화점, 홈플러스, 영화관, 장평종합시장, 근린공원, 시청, 법원, 주민센터 등 풍부한 인프라가 조성되어 있다. 삼성중공업 및 모사산단, 한내공단, 오비일반산단 등의 산업단지와 가까워 직주 근접이 가능한 단지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지상 20층 15개 동으로 들어서는 1192가구 대단지 아파트로 실거주자 선호도 높은 84㎡, 59㎡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의 일자 배치가 적용되며 84㎡는 채광이 뛰어난 4베이∙4룸으로, 59㎡는 3룸∙2베이로 실용적인 공간 설계가 특징이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물놀이장, 인공 폭포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장평 유림노르웨이숲 더힐'은 거제시에서 인지도와 호감도가 높은 장평 유림노르웨이숲과 동일한 브랜드로 ㈜유림E&C가 시공 예정사로 맡는다. 주택홍보관은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맞은편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