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11개 지역아동센터 시설 개선 지원
LG하우시스, 11개 지역아동센터 시설 개선 지원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0.12.0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주 LG하우시스 상무(왼쪽)가 다솜지역아동센터 김정숙 시설장에게 개보수 공사 완료 기념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LG하우시스]
▲이동주 LG하우시스 상무(왼쪽)가 다솜지역아동센터 김정숙 시설장에게 개보수 공사 완료 기념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LG하우시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LG하우시스가 전국 11개 지역아동센터에 인테리어 자재를 지원해 낙후된 시설을 개선하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LG하우시스는 이날 경기도 광명시 ‘다솜지역아동센터’에서 ‘2020 행복한 공간 만들기 완공식’을 열었다.

LG하우시스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 내 돌봄 시설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진 점과 대부분의 시설이 재정적 부담으로 노후된 환경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지역아동센터 개보수 지원에 나섰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개보수 공사의 시급성 및 노후화 상태를 고려해 경기도 1곳, 충청도 3곳, 경상도 3곳, 전라도 4곳 등 전국의 총 11개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해 바닥재 교체 및 도배 등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가 열린 다솜지역아동센터는 2016년에 설립돼 현재 초·중학생 약 30여 명이 이용하고 있는 시설이다. 센터 내부의 바닥재와 벽지가 많이 훼손돼 아이들이 생활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이번에 개보수 공사를 하고 다시 문을 열었다.

김정숙 다솜지역아동센터 시설장은 "새로 단장한 센터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돌봄과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이동주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우리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 나가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LG하우시스는 2010년부터 현재까지 11년간 사업역량을 활용한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계속 펼쳐오며 총 89개소의 아동·청소년 시설 개보수를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