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부산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5일 견본주택 개관
두산건설, 부산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5일 견본주택 개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12.0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조감도, 출처: 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조감도 [자료=두산건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두산건설은 부산시 사하구 장림1동 740번지 일원에 짓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의 견본주택을 오는 5일 개관한다고 4일 밝혔다.

단지는 장림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으로 지하 2층~최고 35층, 총 13개동, 1643가구 규모다. 조합원분 등을 제외한 1301가구(전용면적 59~99㎡)를 일반 분양한다. 

단지에서 부산도시철도1호선 장림역과 동매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을숙도대로를 통해 부산내부순환도로와 외부순환도로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을숙도대교~장림고개간 지하차도’가 내년 말 개통(예정)되면 해운대 및 서면생활권까지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이 2023년 쯤 개통(예정)되면 하단역에서 사상역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북쪽에 롯데마트가 있으며 장림역 주변엔 홈플러스와 세정아울렛, 롯데하이마트 등이 있다. 단지 옆에 장림1동 주민센터가 있다.

단지 주변에 공원이나 강, 바다 등 휴식 및 여가공간이 즐비하다. 단지 옆에 보림공원이 있으며 장림생태공원도 가깝다. 또, 을숙도생태공원과 다대포해수욕장 등도 이용할 수 있다. .

단지 바로 옆에 보림초교가 있으며 장림초교(병설유치원 포함)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부산의 명문고로 알려진 대동고와 동아고, 부일외고, 부산일과학고가 사하구 학군에 포함된다 이 외에도 대동중, 장림여중, 성일여고, 국제금융고 등의 통학도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문화 시설과 공보육 기반시설을 갖춘 ‘장림동 문화복지복합센터(2021년 6월 완공예정)’가 신설되기 때문이다. 이 센터 내에는 작은도서관, 국공립어린이집, 공동육아나눔터가 설치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는 외부자연과 연계한 친환경 아파트로 지어진다. 녹지면적이 대지면적의 약 30%를 확보하고 있다. 모든 차량은 지하주차장을 통해서만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상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이 제공된다.

도시적이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실현하기 위해 부분적으로 ‘커튼월룩’ 방식을 적용한다. 이 방식은 콘크리트 외벽을 페인트가 아닌 유리로 마감하는 기법으로 외관을 더욱 아름답게 장식할 수 있다.

세대별 전면창에 철제난간 대신 접합유리로 난간을 설치할 계획이다. 유리난간은 개방감을 살리고 막힘 없는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부산시 사하구는 이번 신규 지정된 조정대상지역에서 제외돼 비규제지역에 속하는 만큼 청약자격과 대출자격요건이 까다롭지 않다. 다주택자 및 세대주가 아닌 수요도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경과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중도금무이자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에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2일에 발표하며 내년 1월4일부터 8일까지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3603-1번지 일원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