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 주목하는 신개념 복합주거상품 '시그널 3.0' 청약 앞둬
대구가 주목하는 신개념 복합주거상품 '시그널 3.0' 청약 앞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2.0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와 동일한 인프라·상품성 갖춰...더욱 편리한 생활 가능
'더샵 프리미엘' 주거형 오피스텔 3~4일 2일간 청약
▲더샵 프리미엘 투시도
▲더샵 프리미엘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각종 주택 규제로 아파트 거래가 줄고 아파트값 상승세도 주춤한 가운데, 주거형 오피스텔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청약 자격, 대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보니 내 집 마련 수요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주거형 오피스텔 중에서도 복합단지 상품이 인기다. 단독으로 공급되는 오피스텔보다 훨씬 장점이 많아서다. 오피스텔은 일반적으로 상업지구나 업무지구에 들어서 소음, 보안 등의 문제에 시달릴 수 있고, 규모도 작아 상품성도 그 만큼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반면 복합단지로 들어서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함께 주거 밀집 지역에 들어서는 데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함께 누릴 수 있고, 내부 설계 등 상품성까지 비슷하게 공급하기 때문에 주거 만족도가 매우 높다. 집값 상승도 단독 오피스텔보다 높을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상품은 부동산 시장서 인기다. GS건설이 지난 10월 경기도 남양주시에 공급한 ‘별내자이 더 스타’는 특별공급까지 10만명이 넘는 청약자가 몰리기도 했다. 1순위 청약에서는 42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8만5593명이 몰려 203.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주거형 오피스텔 또한 192실이 계약 시작 이틀 만에 모두 완판됐다.

지방에서도 마찬가지다. 포스코건설이 ‘더샵’으로 광주광역시 북구에 공급한 ‘더샵 광주포레스트’는 지난 6월 1순위 청약에서 58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만8077명이 몰리며 47.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더 몰렸다. 총 84실에 4357건의 청약이 이뤄지며, 51.87대 1의 경쟁률을 달성했다.

이렇게 주거형 오피스텔도 아파트와 함께 공급되는 곳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입지 좋은 대구 북구 침산동에서 신개념 복합주거상품인 시그널 3.0의 청약을 앞두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대구광역시 북구 침산동 305-4번지에 공급하는 더샵 프리미엘 주거형 오피스텔 청약 접수를 오는 3일(목)부터 4일(금)까지 이틀간 받는다고 밝혔다. 청약 접수 이후 9일(수) 당첨자를 발표하며 계약은 14일(월)부터 16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더샵 프리미엘은 지상 최고 48층 3개동 아파트 300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156실 규모로 조성된다.

시그널 3.0은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전국 어디서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또 계약금 10%만 내면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최대 60%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청약은 더샵 프리미엘 공식 홈페이지(모바일 신청가능)에 접속해 청약사이트로 이동한 뒤, 사업지와 원하는 타입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간단한 본인인증 및 약관 동의 과정을 거친 후 개인정보 및 환불계좌정보를 등록하면 청약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조회할 수 있으며, 계약은 견본주택(대구 수성구 범어동 43-18번지,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 4번 출구 인근)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시그널 3.0은 맞통풍, 전실채광이 가능한 4Bay 혁신평면으로 조성된다. 수납공간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복도 팬트리, 빌트인 김치냉장고와 주방 엔지니어드스톤(상판, 벽체), 인덕션 쿡탑, 주방 아트월, 폴리싱 타일과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한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된다. 또한 침실을 룸인룸 베이직이나 에듀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어 총 8대 특화상품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더샵의 앞선 기술로 편리를 넘어 특권을 누리는 트리플S 설계도 적용된다. 먼저 포스코건설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스마트기술 '아이큐텍(AIQ TECH)'은 카카오, SKT, 삼성전자, LG전자 등 플랫폼과 연동돼 음성이나 문자제어(카카오톡)로 조명, 난방, 환기 제어, 주차위치, 택배도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테블릿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세대기기제어 및 정보확인이 가능하며, 공동현관 출입 자동인식도 할 수 있다.

로비층 엘리베이터에 Hall LED모니터를 통해 승강기 내 범죄예방이 가능한 ‘여성 안심 시스템’을 적용하고, 미세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하는 ‘UV-C 살균 조명’가 설치된다. 이 외에도 ‘우리집 안심 시스템’, ‘우리 아이 안심 시스템’, ‘DMB 일체형 비상벨’ 등 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하는 시스템이 도입된다. 스마트한 주차 시스템도 적용된다. 방문 차량 예약 시스템과 주차유도등, 주차위치알림 시스템으로 편리한 주차가 가능할 뿐 아니라 평소 최소 밝기로 점등되고 통행 감지 시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조명이 설치돼 에너지 절감효과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색채의 초화류를 컨셉으로 한 더샵 가든, 갤러리 가든, 테라스 가든이 마련돼 주거 쾌적성을 더 높였으며 갤러리 가든에는 아트 벤치 및 야간 경관 조명이 설치된다.

더샵 프리미엘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을 실시한다. 입장 전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37.5도 이상의 발열 증상이 있는 경우 입장이 제한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