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오피스텔 임대수익률, 서울 ‘TOP 5’ 꼽혀
구로구 오피스텔 임대수익률, 서울 ‘TOP 5’ 꼽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1.27 10: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동대문·관악·중랑 이어 임대수익률 높아
강남·여의도 등 업무지구 접근성 우수 수요 몰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아파트를 중심으로 적용되면서 투자자들이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입지에 따라 임대수익률이 큰 차이를 보이는 만큼 자연스레 수익률이 높은 지역 위주로 오피스텔 매물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서울 시내 오피스텔 임대수익률 상위 TOP5 지역은 어디일까.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 9월 기준 ▲강북구 5.35% ▲동대문구 5.15% ▲관악구 5.13% ▲중랑구 4.88% ▲구로구 4.85% 등의 순서로 임대수익률이 높게 나타났다.

이들 지역의 공통점은 강남3구 및 종로∙용산구 등 주요 업무지구를 품은 지역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인 만큼 수익률이 더욱 높다는 점이다. ▲용산구 4.05% ▲송파구 4.08% ▲강남구 4.34% 등의 경우 수익률이 하위권에 머물렀다. 매매거래량도 크게 줄어 올 9월 기준 전년대비 ▲송파구 52.59% 감소 ▲강남구 28.89% 감소 ▲종로구 27.27% 감소 ▲용산구 41.38% 감소 등을 기록했다.

아울러 임대수익률 상위권 지역들은 교통망이 우수해 여의도∙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까지 체감거리가 짧다. 이에 수요가 몰리면서 임대수익률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투자자들이 오피스텔 ‘옥석가리기’에 나서는 등 보다 신중해지면서 임대수익률이 높은 지역 내 오피스텔로 투자가 몰릴 전망이다. 앞서 정부가 7.10대책의 후속 조치로 발표한 지방세법 개정안에 의하면 다주택자가 주택을 추가 매입 시 취득세를 최대 12%까지 내도록 바뀐 반면, 오피스텔은 일괄적으로 4%만 적용되므로 상대적으로 투자 시 혜택을 볼 수 있다.

서울 내 오피스텔 임대수익률 상위 5개 지역 중 구로구에서 곧 분양을 진행할 오피스텔이 있다.

현대엔니지어링은 12월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일대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신도림역 센트럴’을 분양한다. 지하 6층~지상 20층 1개동 전용 18~29㎡ 총 463실로 이뤄진다. 지상 1층~3층까지는 상업시설, 지상 4층~20층까지는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신도림역 센트럴'은 교통, 편의, 문화, 업무 등의 생활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다. 우선 지하철 1,2호선 환승역인 신도림역과 1호선 구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로 여의도, 강남, 광화문, G밸리(서울디지털산업단지) 등의 업무지역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앞 버스정류장에는 지선, 간선, 광역 등 20여개에 달하는 버스노선이 지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특히 신도림역의 경우 GTX-B노선이 정차예정으로 GTX-B노선 개통 시 서울역까지 3정거장, 인천 송도까지 4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할 뿐 아니라 교통여건 개선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내 1~3층 규모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신도림역 센트럴’이 공급될 예정이며 도보권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NC 신구로점, CGV, 롯데시네마 등의 대형유통 및 문화시설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에서 약 2km 거리인 영등포역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 등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한편,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신도림역 센트럴’도 동시에 분양한다. 지상 1~3층 규모로 인근의 신도림역과 구로역 역세권의 풍부한 유동인구는 물론 반경 약 1㎞ 내에 2만여 가구의 주거단지가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상가가 대로변 사거리 코너변에 위치해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탁월하다. 또한 일반 아파트 단지 내 상업시설과 달리 입주 업종의 폭이 넓고, 소비력이 높은 20~30대 젊은 층을 수요로 확보하고 있어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신도림역 센트럴' 견본주택은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587(당산동 4가 1-14)에 1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2020-11-28 12:53:55
[힐스테이트-현대]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hillstatehyund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