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범어동 '진짜 역세권' 대단지, ‘범어 마크써밋’ 조합원 모집
대구 수성구 범어동 '진짜 역세권' 대단지, ‘범어 마크써밋’ 조합원 모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1.2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어역·범어사거리 도보 5분…우수한 생활 인프라·학군 돋보여
▲'범어 마크써밋' 투시도
▲'범어 마크써밋'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주택 규제 강화로, 부동산 시장에서 진짜 역세권을 선별하는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다. 역세권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있고, 그 거리에 따라 부동산 가치가 다르게 평가되기 때문이다.

‘역세권 개발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을 보면, 역세권은 기차·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상업·업무·주거 등이 형성돼 있는 500m 반경 내외의 지역을 일컫는다. 약 5~7분이면 도보로 역까지 도달이 가능한 곳이 ‘진짜 역세권’이라고 볼 수 있고, 그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뜻이다.

이런 가운데, 부동산 열기가 뜨거운 대구 수성구 최중심에 위치한 범어역세권에서 조합원 모집에 나선 새 아파트가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거리에 위치한 ‘범어 마크써밋’이 그 주인공이다.

‘범어마크써밋지역주택조합(가칭)’이 시행하고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 예정인 ‘범어 마크써밋’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22-1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최고 45층 8개동, 전용 74㎡·84㎡ 아파트 807가구와 전용 50㎡~63㎡ 오피스텔 160실 총 967가구(예정)로 구성된다.

‘범어 마크써밋’은 도보 5분이면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 및 범어사거리에 닿을 수 있는 역세권단지다. 반경 100m 내 지역 곳곳으로 향하는 다양한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시내외 진출입이 편리하다. 동대구역과 동대구 버스터미널도 약 2km 거리로 가까운 편이다. 여기에 대구도시철도 3호선 혁신도시 연장선, 대구-광주선 달빛내륙철도 등 교통호재도 품고 있어 대내외적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탄탄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가까이 신세계백화점(대구점), 현대시티아울렛, 하나로마트, 시네마M, 대구시립수성도서관, 경북대학교 병원 등 편의시설은 물론 대구고등법원, 수성구청, 대구시청, 동대구세무서 등 관공서가 두루 자리하고 있어 편리한 주거 여건이 조성돼있다. 또 범어공원, 야시골공원 등 여러 녹지공간이 가까워, 쾌적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대구의 강남 8학군으로 불리는 범어동 입지에 기반한 우수한 학군도 돋보인다. 단지 인근에 대구여고, 대구중앙중·고, 청구중·고 등 명문 학교들이 두루 자리하고 있어, 맞춤형 자녀 교육 설계가 가능하다. 도보권인 동천초등학교의 경우 안심 통학길을 갖추고 있으며, 수성구청역 주변의 명문 학원가 역시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높은 수준의 교육 입지를 선점했다는 평가다.

‘범어 마크써밋’은 공간효율성을 높인 특화설계를 반영했다. 우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 구조를 기반으로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친자연적인 주거환경의 혜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와 함께 채광 및 통풍성의 극대화를 위해 넓은 동간거리와 4Bay 설계를 적용했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무상)과 소비자의 선택과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선택사항도 제공한다. 최고 45층 높이에서 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도 주거 가치 향상에 한몫했다. 이 뿐만 아니라,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범어 마크써밋’ 홍보관은 대구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519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