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성 큰 부동산 시장’…확실한 호재 있는 지역 노려라
‘불확실성 큰 부동산 시장’…확실한 호재 있는 지역 노려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1.2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여건·인프라 개선 호재, 구체화 과정서 가격 상승 기대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운암뜰 개발 호재 수혜단지 주목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야경 투시도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야경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정부의 잇단 고강도 부동산대책과 코로나19 여파로 부동산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확실한 대형 개발 호재 수혜를 누리는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다. 개발호재 기대감과 함께 개발 사업이 구체화 되는 과정에서는 가격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대형 개발 호재 수혜를 누리는 단지들은 개발 사업이 진행되면서 큰 가격 상승폭을 이룬 것으로 조사됐다. 대표적으로 하남시 풍산동의 ‘미사강변센트럴자이’는 하남 미사지구와 풍산동, 서울도심을 잇는 지하철 5호선 연장 하남선 개통에 따라 가격 상승이 꾸준히 이뤄졌다.

이 단지의 전용면적 96㎡ 타입은 분양 당시 4억4640만원~5억6600만원 선이었지만, 5호선 연장 하남선 사업이 진행되면서 2년 전에는 9억3500만원, 1년 전에는 10억원으로 꾸준히 올랐다. 특히 하남선 1단계 (상일동역~하남풍산역) 구간 개통 직후인 9월에는 12억5000만원에 실거래되며, 분양 당시 2배 이상의 가치상승을 보였다.

대형 개발 호재가 예정된 지역 내 신규 단지는 청약시장서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 서울시 은평구에서 분양한 ‘DMC SK뷰 아이파크 포레’는 대규모 새 아파트촌으로 탈바꿈 중인 수색증산 뉴타운 내 조성되는 데다, DMC역 복합개발, 수색역세권 개발 등 각종 호재를 품고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었고, 올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1순위 청약경쟁률(평균 340.27 대 1)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쳤다.

이러한 상황 속 운암뜰 복합단지라는 굵직한 개발사업이 예정된 오산에서는 이를 한 몸에 누리는 신규 분양 단지가 공급을 앞둬 이목이 집중된다.

롯데건설은 오산시 원동 일대에서 11월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오산시 최초로 공급되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지하 3층~최고 23층, 18개 동, 전용면적 65~173㎡, 총 2339가구 규모다.

실제 단지는 반경 1.5km 내에서 2022년 착공을 목표로 운암뜰 도시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주거, 상업, 첨단산업 시설이 융·복합된 계획적 도시개발을 하는 운암뜰 도시개발사업이 완료되면, 단지 주변 일대는 자족기능 확충과 지역 활성화가 예상되며, 특히 오산시는 이를 통해 랜드마크 지역을 형성한다고 밝혀 단지는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바로 앞에 원동~부산동간 도로와 원동~동탄2지구간 도로가 계획돼 있어 이에 따른 호재도 예상된다. 특히 이들 도로가 개통되면 단지에서는 약 5분이면 동탄신도시로 이동이 가능해 교통여건이 크게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는 배산임수 입지로 동측에는 마등산이 위치해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수변공원 조성이 예정돼 숲세권, 공세권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원당초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는 롯데마트, CGV, 오산 한국병원, 오산 종합운동장, 오산시청, 경찰서 등 편의시설과 관공서가 자리해 이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먼저 전 세대 남향 위주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를 통해 채광 및 일조권, 통풍을 극대화 했고, 주방팬트리,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현관 창고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보했다.

또한 지역 내 최대규모인 약 1만1000㎡의 대규모 특화 커뮤니티를 조성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도 높일 계획이다. 오산 최초의 단지 내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 게스트하우스, 키즈카페, 키즈짐, 어린이도서관, 멀티코트, 다목적홀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한편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는 톱 클래스 명품 배우 이정재가 광고 모델로 참여한다. '휴식이 일상이 되는 공간이 되고, 삶에 대한 여유로움과 새로운 경험이 시작되는 공간'으로 조성된다는 단지의 키 메세지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오산 최초이자, 최고, 최대의 아파트로 만들어질 롯데캐슬에 산다는 자부심을 누릴 수 있는 기회라는 점도 함께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오산시 원동 176-1번지 일원에서 11월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