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헝가리 두산솔루스 전지박 공장 증설공사 수주
삼성엔지니어링, 헝가리 두산솔루스 전지박 공장 증설공사 수주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11.1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솔루스 헝가리 전지박 플랜트 전경 [사진=삼성엔지니어링]
▲두산솔루스 헝가리 전지박 플랜트 전경 [사진=삼성엔지니어링]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헝가리에서 전지박 공장 증설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헝가리법인이 지난 17일(현지시각), 두산솔루스와 '헝가리 전지박 제2공장 증설 공사'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약 1500억원으로, 삼성엔지니어링이 EPC(Engineering·Procurement·Construction, 설계·조달·공사)를 단독으로 수행하게 되며 2022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 서쪽 50km에 위치한 터터바녀(Tatabánya) 산업단지 내에서 진행된다.

기존에 가동 중인 공장에 연산 1만 5000t 규모의 전지박 플랜트를 증설하는 사업이다. 이 플랜트에서는 전기차 배터리 음극재의 핵심소재인 동박(얇은 구리막)을 생산하게 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제1공장 공사에 이어 이번 제2공장 사업까지 두산솔루스로부터 또다시 수주에 성공했다. 제1공장은 연산 1만톤 규모의 시설로 삼성엔지니어링이 공사를 진행, 현재 가동 중에 있다. 전지 플랜트 분야의 수행경험과 제1공장 공사에서의 발주처 신뢰가 이번제2공장 사업 수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2차 전지 분야에서의 다수 프로젝트 수행경험을 통한 기술과 노하우가 있다"며, "차별화된 기술경쟁력과 헝가리 현지 프로젝트 수행력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도 성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