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핫 키워드 '섹션오피스'…'첨단 리채 비즈타워'에서 만난다
지식산업센터 핫 키워드 '섹션오피스'…'첨단 리채 비즈타워'에서 만난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1.1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섹션오피스, 공간 효율성 탁월해 지식산업센터 시장 대세로
‘첨단 리채 비즈타워’, 스타트업·소규모 기업 등 관심 모아
▲첨단 리채 비즈타워 투시도
▲첨단 리채 비즈타워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1인 기업, 스타트업 등 소규모 기업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섹션오피스가 오피스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비용절감을 원하는 기업들이 공간의 효율성을 바탕으로 자신이 원하는 공간만 임대하거나 분양 받아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조사한 ‘2019년 1인 창조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1인창조기업’ 수는 28만 856개로 전년 대비 3.5%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공유 오피스 등 공간 대여 서비스의 높은 사용료에 부담을 느낀 소규모 기업들이 직접 사무실 마련에 나서면서 섹션오피스가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업무가 줄어들고, 공유 공간에 대한 불안감이 늘어난 것도 섹션오피스의 인기 이유다. 공간의 분리가 원활하기 때문에 안전한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다. 이처럼 섹션오피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건설사들도 섹션 오피스 공급에 나서고 있다.

광주의 향토건설사이자, ‘진아리채’ 브랜드 아파트로 유명한 진아건설도 광주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중심에서 ‘첨단 리채 비즈타워’를 공급한다. 이 지식산업센터에는 섹션오피스 공간이 별도로 조성돼 1인 기업을 비롯한 소규모 기업은 물론, 대규모 기업까지 모두 활용이 가능한 업무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특히, 가변형 섹션 오피스 설계를 적용해 사업 규모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규모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입주 기업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설계도 갖춘다. 직원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일랜드 루프가든이 조성될 예정이며 2층, 3층에는 테라스(일부 호실 제외)가 조성돼 친환경적인 휴식공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입주기업 모두가 사용 가능한 미팅룸(일부층 제외), 회의실,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지원시설도 알차게 준비할 계획이다.

탁월한 입지환경도 자랑거리다. 첨단 2지구 상업시설 등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것은 물론 인근에 첨단 1·2지구 주거단지와 수완지구, 상무지구 등 차량으로 10분 대에 주거단지가 이루어져 있다. 이로 인해 입주기업의 직원들은 최근 각광받는 직주근접으로 워라밸 실현을 기대할 수 있다. 근처에 영산간 수변공원을 비롯해 양산 체육공원, 북구 종합운동장 등 다양한 녹지공간도 있어 쾌적함이 남다른 비즈니스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첨단 리채 비즈타워'는 뛰어난 교통망을 갖춰 출퇴근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물류이동에도 적합하다. 인근에 빛고을대로, 임방울대로가 있으며 북부순환도로(예정)와 상무-첨단산단 도로(예정)가 개통 예정으로 광주 내 이동성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호남고속도로 동림IC, 산월IC가 인접해 있어 타 지역으로도 수월하게 갈 수 있다.

첨단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되는 ‘첨단 리채 비즈타워’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을 갖춰 첨단2지구의 유동인구까지 흡수하는 상권의 중심이 될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되던 주차공간에도 신경 써 100% 자주식 주차설계로 588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지식산업센터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관계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고, 계약자 신용도에 따라 최대 70~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최초 입주기업에 대해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 감면혜택도 누릴 수 있어 기업 이전을 생각하는 CEO나 신규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첨단 리채 비즈타워’는 11월 6일(금)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으며, 홍보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943 1층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