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17일 '제로에너지건축 온라인 설명회' 개최
국토부, 17일 '제로에너지건축 온라인 설명회' 개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11.1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2시부터 에너지공단 유튜브 채널서 중계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국토교통부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한국에너지공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로에너지건축(ZEB)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토부와 에너지공단은 올해부터 시행하는 제로에너지건축물 의무화 로드맵에 대비해 지난해부터 건축 인·허가권자, 설계·시공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ZEB 정책 설명회를 시행해왔다.

올해는 건축 인·허가권자, 공공기관 발주자, 설계·시공·컨설팅 업체, ZEB협회, 연구소 소속 직원 등을 대상으로 인증제 개요와 세부사항 등에 대한 설명회가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선 에너지공단·한국감정원 등 제로에너지건축 관련 기관의 실무 전문가들이 인증제 개요, 인증현황, 평가방식, 기술상담,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참여 희망자는 16일까지 제로에너지건축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행사 당일 이메일로 중계 링크를 받을 수 있다. 에너지공단 채널 또는 ‘제로에너지건축’ 검색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국토부는 이날 설명회 종료 이후 질의사항을 취합해 홈페이지에 정리·게시할 예정이며 사전등록자 이메일을 통해 설명회 만족도 조사도 실시하고, 조사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김상문 건축정책관은 "제로에너지건축 설명회는 인증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인증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시간과 장소, 인원이 제한되지 않는 온라인 설명회로,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관련 실무자를 포함해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