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건설업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 '대상' 수상
SK건설, 건설업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 '대상' 수상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11.1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 건설업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시상식 개최
▲건설업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업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안전보건공단은 12일 서울북부지사에서 ‘건설업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대회는 건설현장 여건에 적합한 보건관리 활동 모색에 어려움을 겪는 보건관리자를 위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올해로 6년째를 맞았다.

이번 발표대회는 지난 10월부터 참여 사업장을 모집했고,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5개 건설현장이 발표대회 본선에 참가했다.

대상을 수상한 SK건설 루원시티 SK Leaders VIEW 1차 현장은 근로자들의 인식 수준 향상, 다양한 유해인자에 대한 예방 및 증진 프로그램 유치와 참여 유도, 근로자 건강증진 및 작업환경 개선 3가지 방향성으로 개선활동을 실시하고 성과를 도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라 서해선 10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현장은, 건강 의료 서비스(Health care Assistant), 근로자 건강을 약속(Health Appointment), 행복한 직장(Happy Office), 행복한 삶(Happy Our life)을 모토로 ‘HAHAHOHO’ 보건활동을 전개했다.

같은 최우수상을 수상한 삼성물산 1784프로젝트 2단계 건축공사 현장은, 건강증진활동(Health), 밀폐공간 관리(Enclosed space), 코로나19 예방활동(Anti-virus), 소통하는 보건관리(Listen), 시기별 보건관리(Time), 유해화학물질 관리(Hazardous chemicals)라는 6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HEALTH Project’ 보건관리를 실시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한신공영 고속도로 안성용인 1공구 현장은 자율적인 건강증진활동 인프라 구축과 보건관리업무영역 확대를 통해 조직문화에 변화를 일으켰으며, 한진중공업 건설부문 인천대헌 주거환경개선사업 아파트건설공사 현장은 개개인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보건관리를 실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대회는 참석자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고 좌석 간 거리를 두는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했다.

류장진 공단 기술총괄본부장은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우수사례가 확산되어 다른 사업장에서도 건설업 특성에 맞는 건강증진활동이 촉진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건설 현장 근로자의 업무상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직장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공단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