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동원개발 ‘서면 비스타동원’ 주목
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동원개발 ‘서면 비스타동원’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1.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진구 내 사업체수·종사자수 많아 배후수요 ‘탄탄’
청약 평균 경쟁률 224대 1 기록…16~18일까지 계약
▲‘서면 비스타동원’ 투시도
▲‘서면 비스타동원’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는 ‘서면 비스타동원’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배후수요를 잘 갖추고 있으면 지속적인 수요 유입이 가능하고 환금성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영향으로 ‘서면 비스타동원’은 지난달 27일 시행된 1순위 청약접수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 특별공급을 제외한 120가구 모집에 2만6928명이 몰리며 평균 경쟁률 224.4대 1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된 것.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84㎡A였으며 84㎡B는 288.03대 1, 59㎡는 119.21대 1 순이었다. 

단지의 계약은 오는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3일간 예정돼 있다. ‘서면 비스타동원’은 등기 때까지 전매가 금지되는 다른 단지와는 달리 당첨자발표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무이자와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빠른 시간 안에 완판이 예상된다. 

특히 동원개발이 공급하는 ‘서면 비스타동원’ 단지 주변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9년 부산 통계연보에 따르면 부산의 총 사업체수는 28만8860개다. 이 중 부산진구에는 총 3만3863개가 몰려 있어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사업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사상구, 3위는 해운대구 순이다. 종사자 수도 부산진구가 16만9292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밖에 서면 중심상권, 개금·서면 메디컬 스트리트와도 가까워 이곳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단지가 부산국제중, 부산국제고, 한국과학영재학교를 비롯해 가야초, 개성중, 가야여중, 가야고, 개금고 등의 명문학군을 갖추고 있고 거기에 동의대, 동서대, 경남정보대 등 대학들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이 곳에 종사하는 교사, 교직원, 교수 등 전문직 수요도 풍부할 전망이다. 

‘서면 비스타동원’의 기본적인 입지도 매우 우수하다. 부산지하철 2호선 가야역과 동의대역을 동시에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단지다. 또 가야대로와 동서고가로, 백양터널, 수정터널을 통해 부산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단지 인근으로 롯데백화점(부산본점), 홈플러스(가야점),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부산진구청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부산시민공원과 개금테마공원, 감고개공원, 백양산 등 녹지가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인근에 다양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향후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받는다. 단지 주변으로 부전~마산 간 복선전철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사상~해운대를 잇는 대심도 고속도로가 추진 중이다. 또, ‘부산역 일원 철도시설 재배치 사업’도 지난 5월 부산진역 CY 이전사업 노반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하며 본격화되고 있다. 

‘서면 비스타동원’은 전세대를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해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었다. 거기에 일자형 동배치까지 갖춰 채광과 통풍에 최적화된 설계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드레스룸과 대형팬트리 등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평면도 장점이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운동기구와 프로그램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이 들어선다. 단지 내 학습공간인 작은 도서관, 카페테리아도 지어질 예정이다. 

한편, 동원개발이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당감2동 573-89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서면 비스타동원’은 지하 2층~지상 36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06가구 규모이며, 이 중 210가구를 일반분양했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1452번지 일원(지하철 1호선 시청역 2번 출구 앞 동원드림워크 3층 갤러리)에 마련되며, 코로나19 확산방지 정책으로 사전예약한 고객 1인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9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