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주거공간 ‘가든코트 양평 in 두메향기’ 눈길
자연 속 주거공간 ‘가든코트 양평 in 두메향기’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1.0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나물 테마파크 '두메향기' 특성 살리고 주거편의도 강화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타운하우스는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것으로, 1~2층의 단독주택이 여러 가구씩 모여 정원과 담 등을 공유하는 형태다. 상대적으로 적은 인구가 정원을 이용하기 때문에 아파트에 비해 쾌적하고, 개인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측면이 강하다. 또 공동으로 거주하기에 단독주택에 비해 치안관리나 기타 관리적인 측면에서 용이하고 층간소음으로 인한 걱정이 없다. 

최근에는 특별한 컨셉을 살린 타운하우스도 등장하여 눈길을 끌고 있는데, '가든코트양평 in 두메향기'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면적의 산나물을 주제로 조성된 복합 휴양공간 두메향기의 특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주거 편의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두메향기는 2015년부터 운영해온 산나물 테마파크로, 완만하면서 양평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뷰, 자작나무 오솔길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와 야간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형형색색 수 놓은 별빛정원을 운영하던 테마파크였다. '가든코트 양평 in 두메향기'는 두메향기의 자연친화적 특성을 살리면서 자연 속의 주거를 현실화시킨 것이다. 

프라이빗 산책로, 골프 어프로치 연습장, 가드닝서비스 등으로 자연 속의 휴식을 체험할 수 있으며, 단지 내 초고화질 CCTV 설치, 텃밭 및 바비큐장 제공, 입주자전용 라운지 운영 등으로 주거 편의를 높였다. 또한 경험 많은 시공사인 홈포인트를 선정해 합리적인 건축비에 완벽한 고품질의 중목구조 타운하우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홈포인트에서 일괄적으로 시공을 담당하기에 체계적인 사후 케어가 가능하다. 

 

시공사인 (주)홈포인트는 2005년부터 전국 각지 주문주택을 설계 및 시공 진행해온 종합건설사로, 제주 가든코트, 흥덕트리플힐스, 동백트리플힐스, 죽전동 가든코트JJ 등 다수의 단독주택 타운하우스 단지를 기획 및 조성해 왔다. 특히 중목구조주택 전문 시공사로써 활동 중이며, 건축자재 기업과의 안정적 협업을 통해 합리적 가격에 우수한 자재를 사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현재 양평군 양서면 내 두메향기 테마파크 내 1만1000여평의 57가구 타운하우스를 조성중이다. 

㈜홈포인트 유혁민 대표는 “개인의 가치관이 더욱 중시되는 시대가 되면서 획일화된 아파트형 주거공간보다는 자신의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단독주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라고 하면서, “타운하우스는 단독주택만의 심미성과 아파트의 편의성을 모두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대중성과 접근성도 두루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 그 인기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주택시장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한편 '가든코트양평 in 두메향기'는 중순 경 모델하우스를 오픈하여 중목구조주택과 테마파크 타운하우스의 느낌을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