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社, 동탄에 남녀노소 즐길 자연주의 테마파크 짓는다
디스커버리社, 동탄에 남녀노소 즐길 자연주의 테마파크 짓는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1.0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에 상업시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입점 주목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 내 Wild camp(와일드캠프)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 내 Wild camp(와일드캠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전세계 유료채널 1위, 30억명 이상의 누적 시청자수를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 디스커버리社가 실내 테마파크 ‘네이처 플레이’를 개발하기로 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디스커버리(Discovery)社는 이미 중국 모간산 내에서 인기를 입증한 아웃도어파크인 ‘디스커버리 어드벤쳐스파크’에 이어, 국내에서 최초로 화성 동탄호수공원에 인도어파크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신비한 자연과 혁신적인 기술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인 만큼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는 Nature(자연), Adventure(모험), Adrenalin(아드레날린), Curiosity(호기심), Science(과학) 등 여러 요소들을 많은 방문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몸으로 즐기는 체험 외에도 첨단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미디어 쇼 등을 통해 힐링, 즐거움, 호기심 등의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는 슬라이드 타워, 미디어 스페이스, 스페이스 브릿지, 나이트 사파리, 숲, 와일드캠프 등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도심 속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한 실제 자연을 연상케 하는 콘텐츠로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과학을 남녀노소 모두가 체험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 내 Night safari(나이트사파리)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 내 Night safari(나이트사파리)

 

이 외에도 1200평 규모로 들어서는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는 RFID 액티브 존, 숲 높이터, 토들러 존, 안개 숲, 스캐드 다이빙 등 몸으로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형태의 콘텐츠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최초 자연주의 실내 테마파크인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는 동탄호수공원 중심 입지로 주목받는 상업시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의 4, 5층에 입점을 앞두고 있다. 한편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경기도시공사 공모사업 1위로 선정돼 개발되는 상업시설이자 문화와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계획된 문화복합시설이다. 이에 걸맞게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공간과 함께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까지 들어서 동탄은 물론, 전국적으로 많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동탄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글로벌 기업인 디스커버리의 체험형 테마파크가 생긴다는 소식에 가족들하고 하루라도 빨리 방문하고 싶다”며, “전국에서 최초로 들어서는 만큼, 학생들의 체험학습공간, 시민들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가 들어서는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현재 일부호실을 분양 중으로, 투자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82에 위치하며, 입점은 2021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