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쿠웨이트 시장 동반 진출 건설사 모집
LH, 쿠웨이트 시장 동반 진출 건설사 모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11.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의향 기업 대상 이달 말 압둘라 주거단지 개발 관련 비대면 설명회
▲쿠웨이트 압둘라 신도시 위락·레크레이션 부지 조감도 [자료=LH]
▲쿠웨이트 압둘라 신도시 위락·레크레이션 부지 조감도 [자료=LH]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LH는 쿠웨이트 압둘라 신도시 내 복합 주거단지 개발에 참여 의향이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11월 말 비대면 투자·개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과 쿠웨이트 정부가 협력해 추진하는 64㎢ 규모의 대형 프로젝트로 LH 주도로 2035년까지 약 27만명이 거주하는 스마트시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LH는 2017년부터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실시설계를 진행 중이다. 내년 중 시범 주거단지 개발을 위한 본사업약정 체결 및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고 2022년 착공할 계획이다.

전체 개발면적 중 약 13%의 토지는 민간투자를 통한 개발사업으로 진행된다. 아파트, 주상복합시설, 병원 등 다양한 용도로 개발이 가능한 민간투자지역은 주거지역보다 입지가 우수하며 인공호수, 공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집중적으로 조성된다.

LH는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타당성 검토 지원과 함께 동반진출추진위원회를 구성, 투자기업의 요구사항을 취합해 쿠웨이트 정부와 협의하는 등 유리한 투자조건을 제시할 수 있도록 협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의사가 있는 기업은 13일까지 LH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신청서를 보내면 참석방법 등 세부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LH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투자형 개발사업을 적극 발굴해 우리 기업들의 새로운 활로 개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