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입주민 간 나눔 가능한 'H 나눔터' 첫 선
현대건설, 입주민 간 나눔 가능한 'H 나눔터' 첫 선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11.0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H 나눔터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H 나눔터 [사진=현대건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건설은 지난 8월 입주를 시작한 ‘김포 힐스테이트 리버시티’에 'H 나눔터(H Smile & Share)'를 최초로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H 나눔터는 입주민이 재능 나눔, 이웃 간 무료 나눔(농산물 등), 생활품 대여 등을 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다. 입주민 카드 인증을 통해 신원 확인이 이뤄진 장소에서 입주민들이 안심하고 나눔 활동을 할 수 있다. 디자인은 현대건설의 상징색인 노란색과 녹색을 활용한 ‘새싹이 자라 녹음이 되는’ 모티브 디자인을 적용했다.

입주민이 ‘H 나눔터’에서 무료 나눔을 하고 싶다면 입주민 카드를 접촉해 인증한 뒤 물품을 나눔터 박스에 보관하면 된다. 중고물품 거래나 물건 대여, 재능 거래 등 판매자와 구매자의 조율이 필요한 경우 입주민 대상 전용 앱인 ‘하이오티 앱’ 메뉴 중 나눔터 메뉴를 활용하면 된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리버시티를 시작으로 향후 분양하는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 단지에 H 나눔터 설계를 적극 도입할 방침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바이러스와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안전한 실내외 공간에 대한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아진다"며 "입주민이 최고의 주거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