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020년도 비금속광물위원회' 열고 현안 논의
중기중앙회, '2020년도 비금속광물위원회' 열고 현안 논의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0.10.3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 서상연 비금속광물위원회 공동위원장, 김재성 비금속광물위원회 공동위원장 등 '2020년도 비금속광물위원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기중앙회]
▲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 서상연 비금속광물위원회 공동위원장, 김재성 비금속광물위원회 공동위원장 등 '2020년도 비금속광물위원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기중앙회]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3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0년도 비금속광물위원회'를 열고 코로나19로 인한 업계 현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중소기업중앙회가 레미콘, 아스콘, 콘크리트, 석회석 등 비금속광물 제조업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위원회로 업종별 협동조합 이사장으로 구성돼있다.

이날 박선구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참석해 ‘코로나19 이후 건설·건설자재 시장동향 및 전망’을 주제로 발표했다.

박 연구위원은 “공공부문 투자 증가로 건설산업 위기 하에서도 다른 산업에 비해 비교적 선방하고 있는 상황이며, 내년에는 건설 및 건설자재시장 여건이 올해보다 소폭 개선될 여지가 크다”고 전망했다.

김재성·서상연 비금속광물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 원자재 가격상승까지 더해져 업계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현재의 위기상황 돌파 및 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업위원회를 중심으로 납품단가 현실화 등 당면 현안에 함께 대응하자”고 말했다.

정욱조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이번 위원회에서 제기된 비금속광물업계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주요과제를 정리해 정부 부처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