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12월 분양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12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0.3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에디션 강남’ 조감도
▲‘원에디션 강남’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지엘스포월드 PFV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을 오는 12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에디션 강남’은 인지도 높은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다. ‘스포월드’는 과거 강남 최대 규모의 고급 스포츠센터로, 정·재계 인사들을 비롯, 유명 연예인 및 자산가들이 즐겨 이용했던 곳으로 알려져 있다.

우선, 노른자위 입지에 걸맞는 규모감을 갖췄다.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3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강남에서 분양 중인 고급주거시설 대다수가 1개 동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규모에서부터 차별화된 특징을 갖췄다.

‘원에디션 강남’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이자, 강남의 정중앙에 위치한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는 물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이 뛰어나다. 인근 테헤란로를 이용해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역삼-교대 등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고, 반포 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또한,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위치해 있다.

하이엔드 주거공간에 걸맞게 단지 내·외부 역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설계가 다수 적용된다. 우선, 외부는 유선형태의 매스를 적용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하는 커튼월룩을 도입할 예정이다. 눈에 띄는 외관을 바탕으로 ‘강남 단 하나의 상품’이란 상징성과 가시성을 동시에 높였다. 가구 내부는 광폭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곡선 설계도 선보일 방침이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