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조씽크, 씽크볼 온라인 매출 70% 증가
백조씽크, 씽크볼 온라인 매출 70% 증가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0.10.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구매 늘어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코로나19로 온라인을 통해 씽크볼을 구매하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백조씽크는 올해 9월까지 씽크볼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월 평균 70%씩 성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씽크볼은 주로 인테리어 업체에서 대리 구매하거나, 필요 시 대리점의 대면 상담을 통해 구매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었지만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의 구매행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이 주 원인이다. 특히 코로나19에 대한 걱정은 청결과 위생이라는 ‘홈케어’ 증가로 이어졌고, 그 중에서도 위생 및 식품 안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씽크볼’ 관리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씽크볼 교체 수요가 증가한 것이다.

또한, 온라인으로 직접 제품을 선택하거나, 전화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씽크볼을 교체하는 ‘리폼 서비스’ 등 비대면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화면을 통해 씽크볼의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 사이즈 등을 상세하게 비교하며 고를 수 있고 코팅 등 추가적인 옵션 선택, 씽크볼과 함께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구성까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온라인 구매의 편리함에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력하게 시행된 4~5월은 지난해 동기 대비 2배의 매출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씽크볼 교체 서비스인 ‘리폼 서비스’ 역시 올해 9월까지 매출이 전월 대비 매월 50%씩 성장하고 있다. 이미 설치돼 있는 씽크볼과 씽크대 기본 사이즈만을 체크하면, 바로 전문가와의 맞춤 상담을 통해 소비자들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다.

백조씽크 관계자는 “인테리어 업계의 온라인 구매 증가는 코로나19로 매우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다”며 “비대면 전용상품 개발, 고객 맞춤형 전문가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