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트렌드로 ‘직주근접’ 강세, ‘울산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 주목
워라밸 트렌드로 ‘직주근접’ 강세, ‘울산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0.2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출퇴근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직장인에게 인기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연일 인기다. 출퇴근 교통체증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 단축은 물론 교통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주요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출퇴근 소요시간을 줄여 개인시간을 조금 더 확보하고자 하는 분위기가 형성돼 직주근접 오피스텔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실제로 분양 시장에서도 직주근접을 갖춘 오피스텔은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다. 올해 3월 전남 여수에서 분양한 ‘여수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는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 단지로 입소문이 나며, 청약 경쟁률도 높게 나타났다. ‘여수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는 550실 모집에 3454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6.28대 1, 최고 14.8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해당 오피스텔 인근에는 광양제철소(포스코), 여수국가산업단지가 자리하고 있다.

가격 상승으로도 이어진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지난 6월 입주한 경기도 수원시 ‘광교 효성해링턴 타워레이크’ 전용 45㎡는 지난 8월 4억780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3억4700만원 대비 약 6000만원 웃돈이 붙었다. 해당 오피스텔은 경기융합타운을 비롯해 광교테크노밸리, 광교법조타운 등을 배후로 뒀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직주근접 오피스텔은 주변 기업 종사자를 바탕으로 배후수요 확보가 용이해 임차인 모집이 수월하다”며 “임대수익과 직결되는 공실이 발생할 일이 비교적 적은 만큼 직주근접 단지의 인기는 여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처럼 직주근접을 갖춘 오피스텔이 각광받는 가운데, 울산 광역시 동구에 직주근접을 갖춘 오피스텔이 공급을 예정하고 있다. SM그룹 건설부문이 공급하는 ‘울산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39층 2개 동 총 197실 규모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울산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 조감도
▲울산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 조감도

 

울산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현대중공업, 미포조선, 현대자동차, SK에너지 등 울산을 대표하는 주요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우수한 교통환경 갖춘 오피스텔인 점도 가치를 더한다. 방어진 순환도로를 통한 단지의 진·출입이 쉽고, 문재사거리, 문현로, 꽃바위로, 울산대교 등 광역도로망을 통해 울산의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주변으로 상진초, 화암중, 문현고 등 초·중·고교만 8곳이 위치해 있으며, 어린이집도 가까워 안전하게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울산생활 과학고등학교,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 등도 가까워 명품 학군에서 교육을 누릴 수 있다. 꽃나루공원, 대왕암공원, 일산 해수욕장, 슬도 등 공원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입지에 위치해 일상에서 휴양을 누릴 수 있는 힐링 단지이기도 하다.

특화 설계도 돋보인다. 먼저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전 실이 중소형에서는 보기 힘든 넉넉한 3룸(Room) 설계이며, 4Bay(일부가구), 2Bath 구성까지 더해 집안 곳곳에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전 가구 미세먼지 클린 시스템을 적용해 건강한 생활이 가능하고, 첨단 IoT 시스템으로 스마트한 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내진 저항 성능이 우수한 특수 전단벽을 적용해 안정감을 높였으며, 20층은 피난안전구역으로 마련해 화재 시 대피 통로를 확보하는 등 입주민들의 안전도 생각했다. 지하 주차장은 지하 3층~지상 5층까지 100% 자주식 주차공간으로 제공하며, 전 실은 물론 주차장까지 LED 조명을 시공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높였다.

한편 ‘울산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중구 학산동 47-18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10월 30일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