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3관왕 수상
포스코그룹,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3관왕 수상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0.10.2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포스코그룹은 27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선정하는 ‘2020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3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지속가능경영 부문 2년 지속 대상'과 '지속가능경영대상 보고서 부문 대상'에서, 포스코O&M은 ‘사회공헌대상'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올해 19회째를 맞은 이 시상식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며 매년 경영시스템과 수행 실적을 평가해 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등 모두 7개 부문의 우수 기업들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포스코는 저출산·청년 실업 등 우리 사회가 직면한 사회 문제에 대해 기업시민 차원에서 실질적 대안을 제시하고, 친환경 제품과 스마트 공장을 통한 지속가능 경쟁력을 확보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지속가능경영부문 2년 연속 지속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지속가능경영대상 보고서 부문까지 2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2019 포스코 기업시민 보고서'는 글로벌 주요 철강사 중 처음으로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기준에 따른 주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를 공개하고, 국내 제조업 최초로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테스크포스(TCFD)의 권고 내용을 보고서에 추가한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

종합부동산서비스, 환경설비·인프라 운영관리, 건축사업 지원 등의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는 포스코O&M은 어려운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나눔활동과 버려지는 가전제품 등을 업사이클링해 장애 가정 등에 기증하는 희망리본 사업 등으로 사회공헌 분야에서 처음으로 대상을 받게 됐다.

포스코그룹은 오는 12월 ‘저탄소 미래전략’이 담긴 기후보고서를 TCFD기준에 맞춰 발간하는 등 지속가능 분야를 선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