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분양홍보관 오픈…철저한 방역 눈길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분양홍보관 오픈…철저한 방역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0.2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화상 카메라·전자명부·상담 가림판 등 마련
90블록 내 첫 지식산업센터...다양한 특화설계로 주목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분양홍보관(견본주택)들이 저마다의 방법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직접 방문을 원하는 수요자를 위해 철저한 위생관리와 예방조치 하에 특화 홍보관을 운영하는 곳들이 주목받는다.

실제로 지난 16일(금) 개관한 지식산업센터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분양홍보관은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405(강남역 9번출구 인근)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639-9번지 두 곳에 마련했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 조치를 선보였다.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분양홍보관 방문객 모습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분양홍보관 방문객 모습

 

먼저 홍보관 출입구에 발열 체크용 열화상 카메라가 설치해 방문객들의 발열 유무를 확인하고 있으며, 마스크 미착용자나 체온 측정시 37.5도가 넘을 경우 입장을 제한한다. 방문객들은 QR코드 인식으로 전자명부를 기록하고 손소독 후 입장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홍보관 내부에도 손 소독제를 곳곳에 비치하고, 현장 직원들이 수시로 홍보관 내·외부를 돌아다니며 소독을 진행했다. 상담부스 역시 아크릴 가림막을 설치해 상담사와 방문객 간의 대면 접촉 시에도 안전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방역 조치를 완료했다.

한편,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639-20(안산 사동 90블록 복합용지 내 획지 I-2) 일원에 공급된다. 지하 4층~지상 21층 연면적 3만7730㎡ 규모로 지식산업센터(공장, 3층~20층) 350실, 근린생활시설(지원시설, 1층~2층) 42실, 업무시설(지원시설, 최상층 21층) 20실로 구성된다.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안산 남부의 새로운 비즈니스 벨트인 안산 ‘스마트 얼라이언스’에 들어서 집중된 개발호재를 누릴 전망이다. 안산 스마트 얼라이언스는 안산 사이언스 밸리(ASV) 내 다양한 연구기관과 89블록 스마트시티(계획), 90블록 복합용지가 이어진 한국판 뉴딜 비즈니스 특구로 카카오 데이터센터(예정), 한양대 ERICA 캠퍼스 캠퍼스혁신파크 선도사업, AK&(계획)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안산의 우수한 교통 환경을 바탕으로 우수인력의 유입 및 확보도 용이하다. 안산은 현재 평택시흥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4개의 고속도로와 지하철 4호선과 서해선(소사~원시), 수인분당선(수원~한대앞) 등 3개의 지하철 노선을 갖췄다. 여기에 안산시의 교통혁신으로 불리는 신안산선(한대역~여의도)가 계획돼 있어 2024년 개통(예정)되면 여의도까지 20분대 접근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KTX 초지역,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건설 계획 등 광역교통망 관련 호재들이 줄줄이 대기 중이다.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는 원스톱 복합도시로 개발되고 있는 90블록 복합용지에 들어서는 만큼 뛰어난 특화 설계를 도입했다.

주차 대수의 30% 가량을 확장형으로 설계해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지하 1층에는 외부 방문손님이나 VIP를 위한 드롭오프 존을 설치했다. 지상 3층에는 약 150평 규모의 프리미엄라운지(그레이프라운지)와 약 80평 규모의 휴게테라스, 21층에는 3.6m 천정고의 펜트오피스 등을 마련했다.

특히 그레이프라운지에는 주 타겟인 기업 고객에 맞춰 수준 높은 공간 및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입주사 휴게공간을 비롯해 외부손님 접견이 가능한 미팅 룸, 사무실 책상을 공동으로 이용이 가능한 핫 데스크, 리셉션 공간, 미팅 라운지, 비디오 컨퍼런스, 북 카페, 힐링 공간, 캐주얼 워크 공간, 사무지원 공간, 코워킹 스페이스 등 대기업 수준의 프리미엄 공간으로 마련된다. 굳이 사무실 내 휴게공간이나 접견실이 없다 하더라도 그레이프라운지를 활용하면 공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17개사 제휴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과 리테일 업체 제휴 서비스(할인행사 등) 등도 도입될 예정으로 입주사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쾌적한 업무 환경도 손꼽히는 장점이다. 국내 최대 규모 생태공원인 (가칭)세계정원 경기가든(예정)이 인접해 있고 시화호, 사동공원, 갈대습지공원 등 자연환경을 갖췄다. 단지 내에는 휴게테라스와 시화호를 조망할 수 있는 옥상정원 등의 공간을 마련해 근로자들의 휴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레이프라운지
▲그레이프라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