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11월 분양
코오롱글로벌,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11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0.2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투시도 [사진=코오롱글로벌]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투시도 [자료=코오롱글로벌]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코오롱글로벌은 대전 중구 선화동 일대에 짓는 초고층 주거시설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을 오는 11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 주상복합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5개동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 전용 84㎡ 998가구와 오피스텔 82실 등 총 1080가구가 공급된다.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은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대전~세종~오송'간을 잇는 BRT(1001번 버스) 정류장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대전역(지하철, KTX·SRT 경부선)과 서대전역(KTX 호남선), 대전복합터미널, 동대전 IC도 가깝다.

코스트코와 홈플러스, 중앙시장, 충남대병원, 대전성모병원, 대전중구청, 대전세무서 등 생활편의시설과 관공서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선화초를 비롯해 한밭중, 충남여중, 보문중·고, 대전중앙고, 대성중·고 등 교육시설도 도보통학거리에 있다.

전 가구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배치한 데다 주방에서 식사를 하며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조망형 다이닝(일부 가구), 테라스 제공(일부 가구), 다양한 공간연출이 가능한 모듈형 칸칸시스템(유상), 각 동별 총 6대의 엘리베이터 설치 등 입주민 주거 만족도를 올릴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49층에는 도심 전망이 가능한 스카이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이곳에는 프라이빗데스크, 스터디룸, 오픈라운지 등 스터디카페로 꾸며질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에는 공유주방형 주민카페, 코인 세탁실, 피트니스클럽, 건식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날씨와 상관없이 체육활동이 가능한 실내체육관 등이 들어선다.

코오롱글로벌은 주택전시관 개관 전 홍보관(대전 서구 용문동 예촌빌딩 2층)을 마련해 운영에 들어갔다. 홍보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관람 예약제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