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녹색소비”…온라인서 '2020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슬기로운 녹색소비”…온라인서 '2020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0.10.2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서 녹색제품 20% 할인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는 오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2020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대한민국 그린세일’을 온라인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6번째를 맞는 친환경대전은 친환경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고 국민들에게 녹색생활 실천방법을 안내해 녹색사회를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친환경대전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친환경대전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인 인터파크와 협력해 소비자들이 쉽게 녹색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녹색매장을 함께 선보인다. 온라인 녹색매장에는 생활용품, 주방용품, 가전기기 등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2000여개의 녹색제품이 준비됐고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품 구매화면 상단에 ‘녹색제품 정보시스템’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바로가기 단추’가 있어 소비자가 해당 제품의 환경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대전 홈페이지에는 친환경 소비생활 확산을 위한 제도, 제품 및 기업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 환경표지 인증관’에서는 환경표지 인증제품의 사용 장소를 거실, 주방 등 주요 주제 및 공간별로 구분해 녹색제품 사용에 따른 환경성 개선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또 ‘환경기업 홍보관’ 등에서는 슈라앤쇼라(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스테인리스 빨대를 개발한 기업), 코햄체(웨딩드레스를 새활용하여 가방을 생산하는 기업) 등 우수환경 기술·제품을 보유한 83개의 환경기업 정보를 제공한다. 일회용품을 줄이는 방법, 그린카드·에코마일리지 제도 등 녹색제품 구매와 관련된 다양한 제도 및 정보도 소개한다.

이 밖에 참여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고 국산제품의 친환경 이미지제고를 위해 부대행사로 ‘동남아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설명회’가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친환경대전 홈페이지에서 열린다. 입점 설명회에서는 동남아 온라인 시장 규모 및 온라인 쇼핑몰 입점 방법을 설명하고 개별 상담도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