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가율 75% 아산…민간임대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 주목
전세가율 75% 아산…민간임대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0.1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화남산지구 위치 763가구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
▲대창기업,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 조감도
▲대창기업,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전세가율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민간임대 아파트가 각광을 받고 있다. 지속적으로 오르는 전세가격을 견디지 못하는 전세민들에게는 장기간 안정적으로 살 수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가 주거지로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전세가율은 서울, 수도권 보다는 지방에서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8월 기준 서울과 수도권의 전세가율은 각각 57.3%와 65.52%를 보이고 있는 반면, 지방권은 74.6%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전세가율 75.36%를 기록하고 있는 충청남도 아산시에서 민간임대 아파트 공급이 예정돼 있어 많은 지역 전세민들의 시름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아산시의 아파트 전세가격은 지속적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월 3.3㎡당 511만원이던 전세가격은 꾸준히 상승해 지난 7월 518만원을 기록했고, 지난 9월에는 530만원까지 상승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7월 통과된 ‘임대차3법’ 여파로 전세 매물이 감소하면서 전세가격이 더욱 고공행진 중이다. 아산시 모종동에 위치한 ‘모종 캐슬 어울림 3단지’ 전용면적 84㎡의 전세매물이 지난 7월 2억8500만원에 거래된 데 이어 지난 8월에는 3억원에 거래돼 1개월 만에 1500만원의 상승을 보였다.

대창기업이 충남 아산시 용화남산지구에 공급하는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는 이사 걱정 없이 8년간 장기 거주가 가능하며, 취득세 및 재산세 부담이 없어 세액공제를 통한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집 값이 상승하면 오르면 양도를 통한 수익 실현까지 가능하다.

생활이 편리한 입지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화남산지구는 용화와 남산을 품은 친환경 도시인 ‘포레시티’로 조성돼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며, 주거시설 외에 교통, 녹지, 공원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들어서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또한, 인접한 2차선 도로는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에 따라 4차선으로 확장될 예정이어서, 향후 공사 완료 시 용화남산2지구에서 아산 시내권까지 왕복 4차선 도로로 연결돼 인프라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온양온천시장, 이마트 아산점, 아산충무병원, 아산시외버스터미널, 아산시청, 충남아산경찰서, 이순신종합운동장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반경 3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이 인근에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온양순환로와 삼성로, 세종평택로, 외곽 순환도로를 통한 산업단지 및 인접지역으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삼성디스플레이 아산1·2캠퍼스와 코닝정밀소재, 프렉스에어코리아 등이 입주해 있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가 차량 20분대 거리이며, 천안일반산업단지, 마정일반산업단지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출퇴근도 용이하다. 

주변으로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강소특구) 지정 및 산업단지 개발 등 다양한 개발호재도 잇따르고 있다. 지난 7월 지정된 천안·아산 강소특구는 KTX 천안아산역 주변 천안 불당동과 풍세일반산업단지 주변, 아산 탕정면 일대 등 1.08㎢ 규모로 개발된다. 도는 특구가 활성화하면 1578억원 생산 효과와 더불어 신규 일자리 1155개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아산시 내에는 아산신창일반산업단지, 인주일반산단 3공구 등의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도 진행되고 있어 자족기능 강화는 물론, 일자리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충청남도 아산시 용화동 480-3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는 지하 3층~지상 24층, 9개동, 전용면적 75~84㎡, 총 763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형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5㎡ 384가구 ▲79㎡ 69가구 ▲84㎡ 310가구다.

견본주택은 아산시 풍기동 471번지(아산 이마트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며, 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오픈 전 임대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풍기동 248-2번지, 풍기원상가 125호(아산 바로e마트 옆)에 마련된 웰컴라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