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등 교통호재 풍부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견본주택 16일 오픈
GTX 등 교통호재 풍부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견본주택 16일 오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0.1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A노선·서울~문산고속도로 예정 ‘운정신도시’ 부동산시장 ‘훈풍’ 솔솔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고속도로 IC 인근 분양 단지로 눈길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조감도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계획도시로 조성돼 복지, 교육, 문화, 주민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한 운정신도시가 교통 여건이 개선되면서 수도권 최고의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운정신도시는 현재 1·2지구가 거의 조성이 완료된 상태며(입주율 92%), 운정3지구는 조성 중으로 695만㎡ 부지에 공동주택 3만2000여 가구와 8만여 명의 인구 수용이 계획돼 있다.

최근에 GTX-A 노선(2023년 예정), 서울~문산 고속도로(2020년 11월 예정) 등도 예정되면서 서울 및 수도권 주요지로의 접근성도 우수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GTX-A노선은 파주 운정에서 연신내, 서울역을 거쳐 삼성을 지나 동탄까지 이어지는 83km의 노선이다. 

GTX-A 노선 프리미엄으로 운정신도시 내 아파트값 시세가 오르기도 했다. 운정신도시에 위치한 ‘운정신도시센트럴푸르지오’는 지난 6월 6억4800만원에 거래됐으나 최근 3개월만에 6억9800만원에 실거래 돼 5000여만원이 높게 거래된 상태다. ‘힐스테이트운정’도 마찬가지로 6월에는 6억5000만원이었지만 9월에는 7억2500만원까지 거래됐다.

이런 가운데 교통 여건이 뛰어난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가 분양을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단지는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3지구 A5블록에 10월 분양할 예정이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8층 24개 동 전용면적 59, 74, 84㎡ 1926가구로 구성된다.

단지에서는 GTX-A노선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데다 서울~문산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설문IC, 금촌IC를 통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미 자유로, 제2자유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해 서울, 김포, 일산 등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향후 서울~문산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교와 유치원 부지가 있고, 지산초, 한가람중, 지산고 등 주변에 학교가 많아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상업시설도 단지 주변에 계획돼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이마트(파주점), 홈플러스(파주운정점) 등의 대형마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운정호수공원, 운정체육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인근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대학병원과 의료연구센터, 의료바이오기업 등이 조성되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사업과 수도권 북부지역의 첨단산업 핵심으로 조성될 운정테크노밸리 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운정신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단지내 수영장이 조성되고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스포츠시설, 사우나시설 등으로 입주민의 건강도 신경 썼다. 자녀들이 편안하게 독서와 그룹스터디 등을 할 수 있는 독서실&스터디룸과 게스트하우스도 선보인다.

또한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입주민들이 365일 특권을 누릴 수 있는 J라운지센터 프로그램을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J라운지센터는 제일풍경채의 이니셜 ‘J’와 ‘Lounge Center’를 결합한 이름으로 제일 앞선 라이프가 펼쳐지는 특화된 커뮤니티시설을 의미한다.

J라운지센터 커뮤니티 시설에서는 입주민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실내 수영장에서는 강습 프로그램까지 제공된다. 다목적 체육관은 날씨 걱정 없는 실내체육관으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피트니스클럽, 골프 기본기부터 중·상급자를 위한 레슨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골프연습장도 들어선다. 공유 커뮤니티 공간에는 맘키즈카페, 다목적공방, 유기농카페, 오픈키친은 물론 어린이집과 작은도서관도 갖춰진다.

설계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의 동(棟)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평면은 전 가구 4베이(Bay) 구조로 개방감을 높였고, 드레스룸, 펜트리 등의 다목적실은 물론 주방과 침실, 거실 곳곳에 실용적인 설계도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파주시는 수도권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비규제지역으로 비교적 청약 조건이 자유롭고, 무주택자의 경우 주택담보대출비율을 최대 70%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전용 85㎡ 이하 분양물량의 60% 를 추첨제로 공급해 가점이 낮은 20~30대의 실수요자들도 내집마련 기회의 폭이 넓고, 소유권 이전 등기 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도 기대된다.

한편'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98-3번지에 들어서며 16일(금)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