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요 업무지구 맞닿은 주거지 대세…‘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 주목
서울 주요 업무지구 맞닿은 주거지 대세…‘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0.1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텔 몸값 높이는 ‘직주근접’… 주요업무지구 인근으로 수요자 몰려
실수요자·투자자 모두 만족시킬 입지·미래가치 갖춰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 3D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 3D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서울의 3대 업무지구로는 광화문에서 서울역으로 이어지는 CBD, 여의도업무지구인 YBD, 강남업무지구인 GBD 등이 꼽힌다. 이들 지역은 중심지 인근 배후지가 아닌 상업·금융·위락·서비스시설이 집중된 도시 내 핵심지역으로 가치를 지니게 된다. 특히 서울 3대 업무지구와 가까운 주거용 오피스텔 물량의 경우 공실률이 적다는 이점을 지니는 가운데 신규 공급 희소성까지 부각되면서 높은 인기를 끌고있다.

2019년 수도권 근로자의 이동현황 보고서를 살펴보면 수도권 거주자들의 평균 출퇴근 시간의 경우 서울 거주자는 평균 1시간 42분, 인천은 1시간 32분, 경기도 거주자는 1시간 30분 가량이 소요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대부분의 수도권 근로자들이 하루에 약 2시간 가량을 길 위에서 버리고 있는 셈이다. 때문에 워라밸을 누릴 수 있는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 맞닿은 접근성 우수한 단지들은 수요자들의 뜨거운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투자자입장에서도 이러한 단지들이 더욱 인기가 많다. 직주근접 오피스텔은 주변 기업 종사자를 바탕으로 배후수요 확보가 용이해 임차인 모집이 수월하고, 임대수익과 직결되는 공실이 발생할 일이 비교적 적기 때문이다.

업무지구와 맞닿은 단지는 시세면에서도 확연히 높게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서울 강남구 ‘대치 2차 아이파크(‘18년 8월 입주)’ 전용면적 31㎡는 올해 8월 6억1000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4억5070만원 대비 1억5000만원 이상 올랐다. 단지는 강남업무지구인 GBD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다.

여의도업무지구인 YBD에서도 지난 6월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가 분양해 최고 청약경쟁률이 99대 1에 달하는 등 뜨거운 열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서울의 3대 업무지구 인근으로 직주근접 수요를 바탕으로 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 광화문, 종로업무지구인 CBD와 맞닿은 지역에서 분양이 예정돼 눈길을 끈다. 대신자산신탁(시공 대양산업건설)은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 229-1번지에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의 분양을 진행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개 동으로, 전실 듀플렉스형 오피스텔 182실과 근린생활시설 7호실(2개층)로 조성되는 단지는 5호선 장한평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이를 통해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두 곳인 광화문과 여의도를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로 세 정거장만 이동하면 2호선·분당선·경의중앙선 환승역인 왕십리역이 있어 강남 등 주요 도심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인근에는 청량리역도 위치해 있으며 동부간선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내부순환로, 강변북로도 있어 서울 및 경기권 도심으로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복합쇼핑몰 아트몰링(장안점)과 롯데시네마 장안이 인접해 있어 쇼핑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이마트와 홈플러스, 경동시장, 병원 등도 주변에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성동구립 용답체육센터, 중랑천 제1체육공원, 답십리근린공원 등이 위치해 취미와 여가,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탄탄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경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대, 삼육보건대, 한양대, 한양여대, 세종대, 건국대, 서일대 등 다수의 대학교들이 인근에 대거 밀집해 있어 학생, 교수, 임직원 등 상당한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 서울시가 장안평 일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미래자동차산업과 청년창업의 융·복합화 등 1만1000여개의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장∙단기적으로 임대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는 수요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내부설계도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틈새 수납장과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책상 등을 모두 갖춘 ‘풀퍼니시드 시스템(Full Furnished System)’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 각 실에는 빔프로젝터가 무상으로 제공돼 영화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이는 가전제품 및 가구에 대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고 편의성 또한 뛰어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

또한, 입주민 각각의 개성에 맞춘 라이프영역과 비즈니스영역을 구분한 ‘비대면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프 영역은 입주민들의 라이프 스타일 개선을 목표로 취미, 여행, 건강 등의 서비를 모아 구독형으로 제안하며 청소, 세차, 세탁 등의 생활·편의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고품격 패키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비즈니스 영역은 장안동이라는 지리적 특성을 활용한 중고차매매, 수리 서비스 홍보, 중고거래, 구인정보활용 등 입주민 대상의 온라인 커뮤니티 및 수도권 주요 대단지 아파트와 컨시어지 서비스를 계약한 돕다(DOPDA)를 통해서 가능하다.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동대문구 고산자로 379번지에 조성돼 있으며 입주는 2022년 4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