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소통관·레인에비뉴’, 2020 한국건축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국회소통관·레인에비뉴’, 2020 한국건축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10.12 18: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공부문 대상 ‘ 국회소통관’
▲사회공공부문 대상 ‘ 국회소통관’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2020 한국건축문화대상’ 대상 수상작에 ‘국회소통관(준공건축물부문 사회공공부문)’과 ‘레인에비뉴(민간부문)’이 각각 선정됐다. 또 ‘경북도청신도시 코오롱하늘채’는 공동주거부문, ‘구기동 125-1 공동주택’은 일반주거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받았다. 대상 시공자에게는 대통령상이 주어진다.

국무총리상인 본상에는 ▲국립익산박물관 ▲연세대학교 법인본부 ▲라피아노 등 3개 작품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중림창고 ▲공항고등학교 ▲의정부 미술도서관 ▲노들섬 ▲다니엘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연구협력관 ▲지평집 ▲은평 패시브 주택_야누스 ▲클리오 사옥 ▲세별 브루어리 ▲한향림 도자미술관 ▲갤러리아 광교 ▲서울 공릉동 행복주택 ▲화운원 ▲온도 ▲하대원 행복주택 등 16개 작품이 뽑혔다.

신진건축사부문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에는 ‘공백_언터처블 하트’가 선정됐다.

‘우리동네-여(與).이(異) 사회적 관계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주제로 한 계획건축물부문은 ‘일상으로 스며든 병원’이 대상작으로 선정돼 국토교통부장관상을 받는다.

우리나라 건축문화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자에게 수상하는 올해의 건축문화인상에는 ‘조성룡((주)건축사사무소 조성룡도시건축)’ 건축사가 선정돼 국토교통부장관상을 받는다.

올해 수상작 전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시상식은 11월 19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건축사회관에서 축소 시행할 예정이다.

최윤경 준공건축물·신진건축사부문 심사위원장은 "올해 심사에서 가장 중요한 기준은 하나하나의 건축물이 건축사, 건축주 그리고 시공자들의 진지하고 깊이 있는 노력과 협력의 과정을 얼마나 밀도 있게 보여주고 있는가에 맞췄다"며 "우리 사회가 건축에 보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태도를 가지기 시작했거나 또는 이미 상당한 수준의 상호이해에 이르렀음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민간부문 대상 ‘ 레인에비뉴’
▲민간부문 대상 ‘ 레인에비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상민 2020-10-16 12:43:38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홍보관
문의 및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선착순 동호지정
1800-0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