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 183억 규모 평택 변전소 토건공사 수주
동양, 183억 규모 평택 변전소 토건공사 수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0.0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유진그룹 계열 동양이 플랜트 수주에 이어 토목·건축 공사까지 따냈다.

동양은 한국전력공사가 발주한 약 183억원 규모의 ‘345kV 고덕2 변전소 공사’를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조성에 따른 수요전력 공급과 주변 변전소 중부하 해소를 위한 전기공급설비(변전소)의 토건공사다.

동양은 지하1층 지상4층 철골·철근콘크리트조(SRC조) 시공을 일괄 도급공사로 수행한다. 공사기간은 총 25개월로 2022년 11월 준공 예정이다.

동양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동양의 첫 변전소 토건 공사”라며 “향후 관련 건설 공사에서의 수주 기회를 확보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플랜트 사업에서도 수주낭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지난달 말에는 KG ETS(케이지이티에스)가 발주한 ‘스토커(STOKER) 소각로 & 폐기물저장창고 설치공사’ 수주를 확정했다. 이달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20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양은 이번 공사에서 ▲일반 및 지정 폐기물 보관동 개선 토건공사 ▲스토커 소각로(125톤/일 × 2기) 교체공사 ▲폐수처리장(800톤/일) 신설공사를 맡게 된다.

그동안 동양은 ▲산업폐기물 소각설비 ▲소각 및 발전시설 연소가스처리설비 ▲시멘트 제철제강 등 다양한 공정의 집진설비, 탈질설비 개선공사 등을 수행하며 소각 및 대기 환경플랜트 분야에서 기술을 축적해 왔다.

특히 대기오염 방지설비 분야에서 대부분의 기술을 국산화하며 소각설비, 연소가스처리설비, 탈황·탈질설비, 집진설비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동양 관계자는 “최근의 수주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 이뤄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독자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영역 구축을 통해 수주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양은 지난해 건설과 플랜트 사업의 시너지를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수주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2분기에는 영업이익 50억 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지난달부터는 ‘2020 라스트 스퍼트’ 캠페인을 진행하며 연간 영업이익 목표 달성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