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신도시 격변”… ‘별내자이 더 스타’ 기대감 높여
“별내신도시 격변”… ‘별내자이 더 스타’ 기대감 높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0.0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내신도시 빅 프로젝트 (구)메가볼시티 사업, 화이트코리아가 이어받아
별내역 앞 알짜부지 주거복합단지(MXD)조성…주민 숙원사업 ‘기대감’
▲별내자이 더 스타_투시도(스케치)
▲별내자이 더 스타_투시도(스케치)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별내신도시 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여겨지던 (구)메가볼시티 조성사업이 본격화된다. 시행사 화이트코리아와 시공사 GS건설이 만나 별내신도시 일대가 자이(Xi) 브랜드 주거복합단지(MXD) ‘별내자이 더스타’로 탄생할 예정이다.

(구)메가볼시티 사업은 지난 2008년 경남기업 컨소시엄이 사업시행자로 선정됐으나, 자금 문제 등으로 LH와의 토지매매 계약이 해지됐다. 이후 2017년 (구)메가볼시티 전체 6필지에 대한 개찰을 진행한 결과, 화이트코리아가 최종 낙찰자로 선정되며 사업이 정상화 됐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GS건설이 (구)메가볼시티 부지를 개발하는 대규모복합단지로 약 3만9000㎡(1만1800평) 규모 부지에 총 5개 블록(복합1블록 및 상업2~5블록)으로 구성돼 있다. GS건설은 10월 ‘별내자이 더 스타’ 내 주상복합단지(아파트, 오피스텔)를 시작으로 생활숙박시설, 판매시설 등을 순차적으로 분양할 예정이다. 이 곳은 입주 후 별내신도시 내 상업, 문화, 주거시설 등을 갖춘 초대형 자이(Xi) 복합단지로 변신한다.

주거복합단지(MXD)는 단순히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의 결합이 아닌 교육, 업무, 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것을 말한다. 주거복합단지는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고 대부분 초고층, 초대형 설계를 적용하는 만큼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가능성이 크다. 실제로 주거복합단지(MXD)로 개발된 판교 알파돔시티, 동탄 메타폴리스, 부산 센텀시티 등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와 부촌으로 자리잡았다.

대규모복합단지 ‘별내자이 더 스타’ 중 가장 먼저 선보이는 주상복합단지는 아파트 지하 3층, 최고 지상 46층, 전용면적 84㎡, 99㎡ 총 740세대와 오피스텔 지하 3층, 지상 26층, 전용면적 47㎡, 49㎡ 총 192실로 구성된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별내역’ 역세권 입지에 들어서 우수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경춘선 별내역을 통해 7호선 ‘상봉역’까지 4정거장, 1호선 ‘청량리역’까지 7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 예정)이 개통되면 환승 없이 잠실역까지 10정거장이면 도착 가능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B노선 계획에도 별내역이 포함돼 있으며, 주요 정거장은 송도국제도시, 신도림, 여의도, 용산역, 서울역, 별내역 등이다. 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에 따르면 GTX-B 별내역 이용 시 3정거장, 약 11분대로 서울역까지 이동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별내역이 경춘선과 8호선, GTX 노선을 경유하는 트리플역세권으로 탈바꿈 되면 강남, 잠실, 서울역, 청량리역 등 서울 주요지역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 별내신도시 내 서울지하철 4호선 별내별가람역(가칭, 예정)도 예정돼 있어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게 된다.

또한 ‘별내자이 더 스타’가 들어서는 별내신도시는 다산신도시와 갈매지구, 왕숙신도시(계획)를 잇는 경기 동북권 주거타운으로, 총면적 509만1574㎡ 부지에 2만6000여 가구가 조성되며, 현재 입주 9년차의 완성형 신도시로 성장했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먼저 ‘별내자이 더 스타’ 대규모 판매시설이 조성되면 ‘슬리퍼생활권’이 된다. 단지 안에서 다양한 상업,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마트(별내점) 등 대형마트 및 생활편의시설을 도보권 내 이용이 가능하다. 근거리에는 코스트코(상봉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등이 위치한다.

'별내자이 더 스타'가 위치한 별내신도시는 대규모택지개발지구로써 금회 공급예정인 복합1블록의 아파트의 경우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전 지역에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전용 84㎡의 경우 일반공급 물량의 25%, 전용 99㎡ 일반 공급물량의 70%가 추첨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청약통장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으며, 유주택자의 경우도 청약이 가능하다.

동일 단지의 오피스텔 47㎡, 49㎡의 경우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약통장 및 재당첨제한 등 별다른 청약 조건 없이 만 19세 이상 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형 주거상품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2로 74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10월 중 개관 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