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본궤도…파주시, 현대건설과 협약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본궤도…파주시, 현대건설과 협약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9.2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환 시장(왼쪽)과 정진행 현대건설 부회장이 협약서를 나눠들고 악수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최종환 시장(왼쪽)과 정진행 현대건설 부회장이 협약서를 나눠들고 악수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경기 파주시는 25일 오후 3시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현대건설과 ‘3호선(일산선) 파주연장 및 역세권 개발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종환 시장, 현대건설 정진행 부회장을 비롯해 윤후덕·박정 국회의원, 파주시의회 한양수 의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파주시와 현대건설은 3호선(일산선) 파주연장 및 역세권 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3호선 파주 연장사업은 2016년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 후 별다른 진전이 없다가 지난 7월 ‘한국판 뉴딜 사업’으로 선정 되면서 9·18일 현대건설이 국토부에 제안서를 제출, 급물살을 타기 시작했다.

현대건설은 국토부 검토가 조속히 추진될 경우 10월 중 민자적격성 조사 의뢰가 가능하며 이후 국회동의를 받아 실시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거쳐 2023년 말 착공을 목표로 추진한다는 방침을 전했다.

최종환 시장은 “파주시민들의 숙원사업인 3호선 파주연장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만큼 국토부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조속히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