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건축의 날’ 온라인 기념식…동탑산업훈장에 최두호 대표
24일 ‘건축의 날’ 온라인 기념식…동탑산업훈장에 최두호 대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9.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건축학회 TV'서 생중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국토교통부는 “작은 건축, 도시를 바꾼다”라는 주제로 '2020 건축의 날' 기념식을 24일 온라인으로 연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박인석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등 각계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유튜브 ‘건축학회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기념식에선 건축문화와 건축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6명이 상을 받는다. 토문건축사사무소 최두호 대표이사가 다양한 주거형식과 시스템을 적용한 건축 및 도시단지 설계, 주거단지 디자인 발전방향 연구 등 우리나라 건축·주거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동탑산업 훈장을 수상한다.

LH토지주택대학교 김한섭 교수는 LH에서 근무하며 주거복지 로드맵 이행, 공공주택 설계공모, 건축사 참여 확대 등 공공주택 디자인 혁신 및 품질향상을 견인한 공로로 산업 포장을 받는다.

또한 김혜정 명예교수(명지대학교) 등 3인이 대통령 표창, 김흥수 건축사(해안건축 대표) 등 4인이 국무총리 표창 및 임종엽 교수(인하대학교) 등 3인이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는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14회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수상자도 발표된다. 쇠퇴한 도시의 학교 도서관을 지역 주민이 함께 이용하고 가꾸는 마을 도서관으로 탈바꿈시킨 제주특별자치도의 ‘제주북초등학교 김영수 도서관’(대상·국무총리표창) 등 11개 기관이 정부포상과 장관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김현미 장관은 축하영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변화와 도전 앞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건축 산업의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달라"고 당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