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알제리서 3.3톤급 지게차 등 100여대 수주
현대건설기계, 알제리서 3.3톤급 지게차 등 100여대 수주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0.09.1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기계가 알제리에서 수주한 3톤급 디젤엔진 지게차 [사진=현대건설기계]
▲현대건설기계가 알제리에서 수주한 3톤급 디젤엔진 지게차 [사진=현대건설기계]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현대건설기계는 최근 아프리카 알제리에서 3.3톤급 중소형 디젤엔진 지게차 등 산업차량 100여대를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주에 대해 현대건설기계는 코로나19로 전 세계 건설장비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현대건설기계의 전략적인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이번 수주로 올해 알제리에서만 총 408대를 판매하게 됐으며 이는 현대건설기계의 지난해 알제리 판매량(338대)을 넘어선 수치다. 

뿐만 아니라 정부 주도의 인프라 개발에 나선 알제리 현지 고객들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며 굴착기와 지게차 등 건설장비의 추가 수주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05년 알제리 건설장비 시장에 진출한 현대건설기계는 적극적인 고객 대응과 신속한 A/S 및 부품 공급 등을 통해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며 10여 년간 현지 굴착기 판매량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현지 딜러망을 통한 공격적인 영업과 발 빠른 시장 대응으로 신규 고객 확보는 물론 재구매시에도 현대건설기계 제품을 먼저 찾을 수 있도록 고객 지원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견고한 현지 판매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정부 및 공기업을 대상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