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에서 누리는 전원주택 라이프, ‘포레 드 용인’ 선착순 분양
역세권에서 누리는 전원주택 라이프, ‘포레 드 용인’ 선착순 분양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09.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와 여유를 한 번에… ‘도시 비전의 중심’ 삼가역 초역세권 단독형 프라이빗 타운하우스
석성산 숲세권+금학천 수세권 ‘배산임수’ 입지 살리는 에코 설계로 힐링 지수 UP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도심의 번잡함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전원생활의 불편함을 감수하기는 부담스럽고, 우리 가족의 사생활은 보호받고 싶지만 동떨어진 단독주택은 왠지 불안한, 난형난제의 주거지 선택 기로에 놓여있는 이들에게 꼭 맞는 도심 속 프라이빗 타운하우스가 등장했다. 

역삼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수혜권역인 삼가역 초역세권의 편리함과 석성산, 금학천의 청량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포레 드 용인’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213-1번지 일대에 단독주택 17가구와 테라하우스 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개별 가구가 단독형 프라이빗하우스로 조성돼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는 적으면서, 대단지 형태라 공동생활의 이점은 공유할 수 있는 색다른 형태의 타운하우스다. 

 

▲삼가역 포레 드 용인
▲삼가역 포레 드 용인 투시도

 

단지는 탁월한 교통, 교육, 생활, 레저 인프라와 함께 유력한 지구개발 호재를 품은 삼가지구에 들어서 주거가치와 미래가치가 뛰어나다. 먼저 교통의 경우 도보 5분 거리에 용인경전철(에버라인) 삼가역이 위치해 용인 일대는 물론 수원, 정자, 수서 등 분당선 주요 지역들을 40~50분대로 오갈 수 있다. 차후 광교신도시와 경기 광주로 향하는 연장 노선이 추진되면 판교, 분당, 광교 등지로의 이동도 용이해질 전망이다. 가장 유망한 교통 호재는 2024년경 인접한 보정동 일원에 개통될 동탄~운정 간 GTX-A노선 용인역이다. 용인역 기준 예상 소요시간은 수서역이 10분, 삼성역이 13분, 서울역이 18분으로 추산되는데, 각 역에서 여타 노선으로의 환승 여건을 고려하면 단순한 서울접근성 향상 이상의 상당한 교통 프리미엄을 누리게 되는 셈이다. 차량 이용 시에는 신중부대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제2경부고속도로(예정) 진입이 수월하다. 

교육 면에서는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트리니티영어국제학교와 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 등 면학분위기 형성에 특효인 교육시설들이 눈에 띈다. 유니스국제학교, 삼가초, 함박초, 용산중, 용인중, 용인고, 초당고 등 각급 학교와 용인대, 명지대, 강남대, 송담대 등 대학들도 가깝다. 

차량 5분거리에 이마트 용인점이 위치해 있고, 도보 5분 거리에 로데오상가단지가, 도보 10분 거리에 하나로마트, CGV, 롯데시네마, 용인시청 등이 소재해 생활 여건 또한 우수하다. 용인세브란스병원, 다보스병원, 문화예술원, 수원지방법원, 용인시법원 등도 근거리다. ‘포레 드 용인’ 분양관계자는 “총 사업비 7,800억원이 투입되는 역삼구역 도시개발사업의 도보 거리 수혜권역에 위치한 만큼 입주 시점에는 각종 인프라가 더욱 확충돼 있을 것”이라며 “용인테크노밸리,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 용인플랫폼시티 등 용인 일대 대형 개발사업들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및 배후수요 확대, 시세 상승 효과 등도 기대해볼 만하다”고 귀띔했다. 

관계자가 꼽은 ‘포레 드 용인’의 또 다른 입지적 강점은, 마냥 번화할 것만 같은 역세권 입지지만 ‘배산임수’의 풍성한 친환경 인프라를 갖췄다는 것이다. 단지는 금학천수변공원과 석성산 등산로를 가까이 끼고 있으며 용인시민체육공원, 용인중앙공원 등 대형공원들이 가까워 주거쾌적성과 여가활용성이 뛰어나다. 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 내 스포츠/레저시설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및 가구 내부도 쾌적하게 조성된다. ‘포레 드 용인’은 지중해 산토리니를 연상시키는 외관 디자인과 함께 자연을 단지 내로 끌어들인 ‘에코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사지를 활용한 계단식 설계로 자연 조망권을 확보하는 한편, 전체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하고 개인 정원, 데크, 발코니, 옥상정원(테라스) 등 ‘힐링’ 공간도 널찍하게 구성한다는 설명이다.

3개 타입, 총 17가구가 공급되는 단독주택은 지하 1층~지상 2층 및 옥상으로 구성된다. 지하에는 2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개인 주차벙커(자동도어문 적용)와 다목적 멀티룸을, 지상 1~2층에는 주방, 침실, 욕실, 드레스룸 등을 조성하며 관리비 절감에 유리한 도시가스 난방과 정화조 직관 구조, 개방감이 돋보이는 넓은 시스템 창호, 실내 햇빛 차단을 위한 디자인 처마 등을 채택해 최상의 주거만족도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주방에는 3구 인덕션, 스마트오븐, 매립형 후드, 행주/도마 살균기, 음식물쓰레기 분쇄기 등 편의와 위생을 고려한 고품격 기본 옵션 구성과 함께 시공간을 초월하는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능성으로 유명한 54년 전통의 이탈리아 ‘베네타쿠치네로’사가 제작한 친환경 빌트인 주방가구가 적용돼 남다른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레 드 용인’ 분양관계자는 “홈네트워크시스템, 실별온도조절시스템 등 삶의 질을 높여줄 스마트한 주거시스템과 최고급 친환경 마감재, 실내 환기시스템 등도 꼼꼼히 설계했다”며 “여느 브랜드 아파트에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럭셔리’ 무드를 실감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레 드 용인’의 주택홍보관은 삼가역 인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195-1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홍보관 현장에서 선착순 분양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