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영,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 이달 분양
건영,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 이달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9.0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포르테 세종 조감도 [자료=건영]
▲라포르테 세종 조감도 [자료=건영]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건영은 세종특별시 행정중심복합도시 6-4생활권 B1블록에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을 이달 중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층으로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127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84T1타입 18가구 ▲84T2타입 18가구 ▲84T3타입 18가구 ▲84A타입 73가구 ▲테라스형 54가구 ▲단독형 73가구로 구성된다.

‘라포르테 세종’은 오송 KTX역 행복도시로 진입하는 주요 관문에 위치해 있으며, 사업지 전면 원수산 조망과 등산로 이용이 가능한 입지에 마련된다. 또 근린공원과 원사천도 인접하다.

단지 남서측에는 유치원과 초, 중, 고등학교가 모여있는 복합화 캠퍼스가 들어선다. 해당 복합 캠퍼스는 유현준 건축가가 MA로 참여한 세종시 최초의 저층형 교육단지이다.

남측으로는 근린생활시설이 위치해 있어 모두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교통편으로는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한누리대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BRT 정류장이 생활권 내 입지해 주변 중심지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내부순환도로와 외곽순환도로(2021년 예정)를 이용해 타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모든 세대는 테라스공간과 정원을 보유할 수 있도록 구성되며, 피트니스, 도서관, 주민카페, 키즈스테이션, 맘스라운지, 파티룸, 장독대커뮤니티 등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내부 설계는 연속 단열재 설계가 적용돼 결로를 방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절수기 일체형 씽크수전과 공기정화시스템도 도입된다.

분양관계자는 "기존의 단독주택 단지나 블록형 단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 없는 지상공간'도 조성돼 아이들이 공용공간에서도 맘놓고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라며 "차량동선과 보행자 동선을 별도로 설계했으며, 단지를 녹지 광장으로 조성해 단지 내 어떠한 공간에서도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라고 말했다.

‘라포르테 세종’ 홍보관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했으며 이달 중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