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용인·시흥서 스마트물류센터 건설사업관리 수행
한미글로벌, 용인·시흥서 스마트물류센터 건설사업관리 수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9.0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미글로벌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의 양지 유통업무설비 공동집배송센터와 경기도 시흥시의 정왕동 판매유통물류센터 신규 건설에 대한 건설사업관리를 수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양지 유통업무설비 공동집배송센터는 연면적 20만5000㎡,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의 최신식 저온·상온 복합물류창고 시설이다. 영동고속도로는 물론 중부·경부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한 교통의 요충지인 양지IC 인근에 위치해 신속한 전국배송이 가능한 입지를 자랑한다.

시흥시 정왕동 판매유통물류센터는 연면적 5만평의 상온창고와 저온창고, 옥상 주차장에 1MW 용량의 친환경사업인 태양광패널을 설치해 그린에너지와 접목했다.

친환경적인 사무실 공간 구성 및 전 건축물에 대한 친환경 국제표준인 LEED인증을 통한 연간에너지 20% 절감목표로 설계 및 시공이 진행되고 있다.

한미글로벌은 2022년 3월까지 해당 프로젝트의 물류허브로써의 기획 설계부터 인허가, 안전 환경 관리, 원가, 공정, 품질 관리에 이르기까지 건설공정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PM 용역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미글로벌은 지금까지 100여 곳 이상(PM/CM실적기준 연면적은 약 850만㎡)의 물류센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김종훈 회장은 "배송 경쟁력이 온라인 쇼핑이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경쟁력으로 대두된 가운데 이를 뒷받침할 물류시설이 증가하는 것은 필연적인 트렌드"라며 "앞으로도 첨단 트렌드를 빠르게 분석하고 그 수요를 파악함으로써 시장이 필요로 하는 건설사업관리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