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현대엔지니어링,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9.0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8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9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이번에 ‘최우수 명예기업’에 등극했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동일 비율로 합산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의 4개 등급으로 구분해 발표하는 지수다.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공정위 하도급직권조사 2년 면제, 조달청 공공입찰 PQ(사업수행능력평가) 가점 2점, 국세청 모범납세자 선정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앞서 현대엔지니어링은 ‘협력사의 역량이 곧 현대엔지니어링의 경쟁력’이라는 경영방침에 따라 ‘공정거래 준수’와 ‘동반성장 지원’을 두 축으로 다양한 동반성장활동을 펼쳐왔다.

협력사의 재정적 안정을 위한 6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 조성, 120억원 규모의 무이자 직접자금대출 운용, 해외진출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6월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상호협력평가’에서도 7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산업 전 분야가 침체기를 겪는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도 협력업체와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이 필요한 때”라며 “협력사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함께 성장해나가는 동반성장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