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태국 등 3국 대상 ITS 온라인 연수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태국 등 3국 대상 ITS 온라인 연수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09.0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14일부터 25일까지 3개국 교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리나라 지능형교통체계(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 ITS) 기술 및 전문지식 전수를 위한 온라인 연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능형교통체계(ITS)를 활용한 효율적인 교통체계 구축의 2차년도 연수로 지난해에에 이어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했다.

이번 연수는 태국, 이집트, 나이지리아 3개국 교통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며, 관리자 중심으로 이뤄진 2019년과 달리 실무자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태국 등 3국은 인구 증가와 더불어 경제 성장으로 인해 도로 사고, 교통 혼잡, 열악한 서비스 등의 교통 문제를 겪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중교통 분담률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연수 프로그램은 동영상 강의, 화상회의를 활용한 국별 발표 및 액션 플랜 발표로 구성됐으며, 한국 ITS 도입 배경, 관련 정책 및 법안, ITS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효과 등을 공유함으로써 현지 관계자들의 지식함양과 벤치마킹을 유도해 각국이 당면한 교통 문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화상회의를 활용한 국별 발표시간에는 연수참가자들이 자국의 ITS 추진현황 및 계획을 발표하고, 우리나라와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우리기업에게도 관심국가의 교통 현황 파악과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도록 화상회의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연수생들이 습득한 지식을 활용해 자국의 교통 개선을 위한 액션 플랜을 수립하고, 이에 대한 국내 교통 전문가의 피드백을 제공할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연수 종료 후에도 연수생들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후속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통한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이 더욱 활발해지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