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공단, '사회적가치 실천' 17개 과제 선정
시설안전공단, '사회적가치 실천' 17개 과제 선정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9.0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국토안전관리원’ 출범 앞두고 사회적 책무이행 다짐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은 12월 ‘국토안전관리원’으로의 새출발을 앞두고 사회적가치 실천을 위한 5대전략과 17개 과제를 선정하고 본격 추진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건설현장 안전관리 강화를 최우선 목표로 한 국토안전관리원 출범을 계기로 사회적 책무이행의 중요성이 한층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데 따른 것이다.

공단이 확정한 사회적가치 실천방안은 ‘함께 만드는 더 행복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국민 소통과 참여 확대, 안전중심의 지속 가능한 상생·협력 생태계 육성 등을 위한 5대 전략과 17개 과제로 구성돼 있다.

5대 전략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포용의 근무환경 조성 ▲지속 가능한 친(親) 안전 친환경 조성 ▲국민경제 활성화 ▲윤리경영 내재화 등이다. 

이를 위해 ▲안전 중심의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더불어 잘사는 일자리 나눔 확대 ▲안전환경 조성 ▲상생 협력의 안전산업 육성 등의 과제를 집중 실천하고 매월 실적 점검을 통해 이행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영수 이사장은 “국토안전관리원으로의 새출발을 앞두고 사회적 책무이행에 더욱 충실하겠다는 다짐에서 사회적가치 실천체계를 새로 마련했다”며 “건설·시설·지하안전 강화를 위한 제도 발굴, 재난 대응역량 강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경제활성화 기여 등에 공단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